강북구, 2024년 초·중·고 입학 대비 새내기 학부모 교육 개최
상태바
강북구, 2024년 초·중·고 입학 대비 새내기 학부모 교육 개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4.01.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일~3일 입학 대비 학부모 교육 개최…선착순 신청 접수
초교 하유정・중학교 김수린・고등학교 최원용 선생님 진행
강북구청 전경
강북구청 전경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오는 2월 2일과 3일 이틀간 2024년 초·중·고 입학 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이 구청 3층 기획상황실에서 열린다고 17일 밝혔다.

 강북구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의 일환으로 교육 전환기를 맞아 걱정과 불안을 느끼는 초·중·고 입학 자녀를 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에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현직 교사를 초빙해 개최된다.

 이번 교육 가운데 초등학교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두근두근 초등1학년 입학 준비’ 저자이자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 중인 하유정 선생님이, 중학교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슬기로운 중학교 입학 준비’의 저자이자 18년 차 중학교 교사인 김수린 선생님이, 고등학교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은 ‘고등 학부모 생활’의 저자이자 현직 20년 차 교사인 최원용 선생님이 맡아 진행한다.

 사전신청은 이달 22일부터 31일까지 선착순으로 강북구 누리집 통합예약을 통해 가능하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에서 처음으로 개최하는 초·중·고 입학 새내기 학부모 교육을 통해 상급 학교에 자녀를 보내는 부모님의 걱정을 덜고 학생들도 안정적으로 학교생활에 적응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2024년 초·중·고 입학 준비를 위한 새내기 학부모 교육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북구청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