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 ‘부동산학 논문작성을 위한 통계 길라잡이 워크숍’ 진행
상태바
국립공주대학교, 국립대학 육성사업 ‘부동산학 논문작성을 위한 통계 길라잡이 워크숍’ 진행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4.01.15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국립공주대학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와 JHK리얼티랩은 지난 13일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기남부지부 대회의장에서 국립대학 육성사업 연구Lab실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부동산학 논문작성을 위한 통계 길라잡이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부동산학 통계 길라잡이 워크숍 사진=공주대
부동산학 통계 길라잡이 워크숍 사진=공주대

이번 연구Lab실 지원사업에서 JHK리얼티랩은 20명의 대학원생과 학부생이 함께 참석하여 오전 10시부터 저녁 6시까지 주제별 일정을 소화, 첫 교시에는 학위논문 작성 팁과 부동산학 논문 최근 추세에 대해 지도교수인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가 진행했다.

이어 두 번째 교시부터 네 번째 교시까지 창신대 성주한 교수가 논문작성 통계 및 실습으로 헤도닉 모형 전반과 구조방정식 모형 그리고 기타 패널분석의 기초와 활용에 대해 이론강의와 실습을 주관했다.

마지막 다섯 번째 교시에는 한국교원부동산투자설계연구소 최옥환 소장을 초청, 만다라와 타로를 통해 2024년 새해 포춘텔링에 대해 이해를 갖는 시간을 갖는 등 다채로운 일정으로 워크숍을 마무리했다.

이번 워크숍을 총괄한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는 “겨울방학이 한창임에도 불구하고, 대학원생과 학부생이 적극 참여하여 이번 국립대학 육성사업 연구Lab실 지원사업이 더욱 빛을 발할 수 있었다며, 참석해 주신 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국립공주대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ICT 국토공간 변화에 맞춰 중앙부처 및 지자체 스마트시티·빌리지 정책과제를 다수 수행하고 있으며, 부동산 신성장분야인 프롭테크 산업 발전을 위해 연구범위를 개편하는 등 스마트 공간생태계 조성을 선도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