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상태바
철원군,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 추가 모집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4.01.1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윤여경 기자  |  강원 철원군은 ‘2024년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 대상자를 오는 22일부터 추가로 모집할 예정이다.

스포츠강좌 이용권 지원사업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따른 생계·의료·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 및 차상위계층 가구의 5세 ~ 18세 유·청소년(출생일 기준, 2006. 1. 1. ~ 2019. 12. 31.)을 대상으로 체육활동 참여기회 확대를 통해 체력향상과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가맹시설의 스포츠 수강료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4년부터는 지원 금액이 1인당 월 9.5만원에서 10만원으로 확대된다.

현재 철원군은 스포츠강좌이용권 지원사업의 전국 동시 신청기간(2023. 11. 08. ~ 2023. 11. 22.)은 지났으나, 예산 소진 시까지 지속적으로 추가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신청 방법은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 또는 주소지 읍·면 생활복지부서에서 신청하면 되고, 선정 결과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선정 대상자는 전용 카드를 발급해 스포츠강좌이용권 홈페이지에서 결제한 후 '스포츠강좌 가맹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강좌이용권은 국민체육진흥기금 지원사업으로 문화누리카드와 중복지원이 가능하며, 저소득층 체육인재 장학지원 사업 및 비만아동 건강관리 서비스(복지부 사업)와는 중복지원이 불가능하다.

철원군 관계자는 “스포츠강좌 이용권의 지원 금액이 확대되어 관내 더 많은 유·청소년들의 활발한 체육활동 참여가 기대된다”며 “관내의 다양한 체육 시설주들의 많은 가맹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스포츠강좌 체험기회확대를 위한「단기체험 스포츠강좌 프로그램」운영 등에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