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향, '환상연가' 새 OST '월하' 오늘(10일) 발매
상태바
소향, '환상연가' 새 OST '월하' 오늘(10일) 발매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4.01.10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2 '환상연가' OST '월하' 커버. 사진=CJ ENM, 쇼플레이.
KBS2 '환상연가' OST '월하' 커버. 사진=CJ ENM, 쇼플레이.

'환상연가' 박지훈과 홍예지 사이의 묘한 기류를 담은 새로운 OST가 공개됐다.

KBS 2TV 월화드라마 '환상연가' OST 제작을 맡고있는 CJ ENM, 쇼플레이 측은 오늘(10일) 낮 12시 두 번째 OST인 소향의 '월하'를 발매했다고 밝혔다.

'월하'는 박지훈(사조 현, 악희 역)과 홍예지(연월, 계라 역)의 가슴 저린 운명의 서사를 그리는 곡이다. 달빛을 띄운 연못을 바라보며 감출 수 없는 마음을 띄워보내는 시적인 가사가 담겨 감동을 극대화시킨다.

가창에는 대한민국 대표 여성 보컬리스트 소향이 참여했다. 소향은 '천상의 보이스'다운 독보적인 음색은 물론이고 절제된 표현력과 섬세한 감정선으로 깊은 울림을 전한다. 

또한 고요하게 기다리는 마음에 일렁이는 물결이 피아노와 스트링으로 표현됐으며 12/8 박자의 한국적인 느낌으로 고조되며 한층 극적으로 전개된다. 흔히 볼 수 없는 피리와 가야금, 편경, 모듬북 등의 소리도 현대적으로 편곡해 완성도를 높였다.

'환상연가'가 사랑과 복수심으로 복잡하게 얽히고설킨 인물들의 이야기를 그리는 만큼,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높여줄 OST에도 기대가 모아진다.

'환상연가'는 상반된 두 인격을 가진 남자와 그 남자를 사랑한 여자, 풋풋한 사랑과 지독한 집착을 넘나드는 판타지 사극 로맨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한편 KBS 2TV 월화드라마 '환상연가' OST 파트2 소향의 '월하'는 1월 10일 낮 12시 전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