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 미국인 “위안부 강제동원 사실이면 박근혜 왜 뽑았나”
상태바
친일 미국인 “위안부 강제동원 사실이면 박근혜 왜 뽑았나”
  • 국제부
  • 승인 2014.02.02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안부 소녀상에 봉지 씌워서 조롱한 토니 마라노, 한인매체 인터뷰에서도 막말
▲ 일본 극우파의 나팔수 노릇을 하고 있는 미국인 토니 마라노(65)씨가 재미동포 매체와 인터뷰를 하고 소녀상 문제에 대한 의견을 밝히고 있다. 그는 지난 22일 이뤄진 이번 인터뷰에서 일본의 위안부 강제 동원과 한국인 강제 징집 사실을 부인하며 억지 궤변을 늘어놨다. <사진=달라스 코리안저널 제공>

[매일일보] 미국에서 극우 친일 언행으로 물의를 빚은 토니 마라노(65)씨가 캘리포니아주 글렌데일 공원에 위반부 소녀상이 세워진 배후에 중국이 있다며 망언을 이어갔다.

텍사스주 댈러스 인근 머스킷에 사는 그는 최근 현지 한인 매체인 ‘달라스 코리안 라디오’와 영상 인터뷰에서 “이번 소녀상 문제 뒤에는 중국이 개입된 것으로 짐작한다”며 “중국은 한국, 미국, 일본 세 나라가 분열되는 것을 원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고 주간지 ‘달라스 코리안저널’ 최근호가 보도했다.

그는 백악관 청원으로 소녀상 철거 서명운동을 시작한 사람은 자신이 맞다고 밝히고 “소녀상은 순전히 일본을 겨냥한 목적으로 만들어졌다”며 “공원 설립 목적상 한국전 참전 미군 용사만을 위한 기념비가 건립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소녀상 얼굴에 봉지를 씌워놓고 ‘못난이’라고 조롱한 것에 대해선 “미군 병사가 1944년 위안부를 체포하면서 한 말을 그대로 옮긴 것”이라며 “너무 못생겼다면 일본 군인들이 종이봉투를 뒤집어씌우고 (관계를) 했어야 하지 않았나는 의미로 장난친 것”이라고 막말을 했다.

그는 일본군의 위안부 강제 동원 등 한국인 강제 징집을 부인하면서 억지 궤변을 늘어놨다.

그는 “한국 소녀들이 위안부로 강제 동원된 것이라면 왜 박정희 전 대통령은 그런 일본 군대에 장교로 지원했는지, 왜 한국 국민들은 그런 사람을 대통령으로 선출하고 또 그런 사람의 딸을 대통령으로 뽑았는지 의아하다”며 억지 논리를 폈다.

일본의 과거사 사과 논란과 관련해선 “한국 언론 보도나 내게 협박편지를 보내는 사람들 모두 한결 같이 진실한 사과라는 표현을 쓴다”며 “그렇다면 전임 일본 총리들이 한 사과는 무엇인가. 그 정도 했으면 사과한 것”이라고 목청을 높였다.

방송사 관계자는 마라노가 “국내외 한국인들로부터 심각한 살해 위협을 받고 있다”며 취재 요청에 응하지 않고 있다가 지난 22일 일본인들을 대동하고 인터뷰장에 나왔다고 31일 연합뉴스에 밝혔다.

마라노가 한인 매체와 인터뷰를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는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를 친일 극우파의 주장을 선전하는 수단으로 활용해왔다.

애틀랜타=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