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겨울방학 프로그램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상태바
강북구, 겨울방학 프로그램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 운영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4.01.05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개 洞 학습지도·현장학습·인성개발, 창의력 프로그램 운영
모집인원 약 200명... 각 동별 5~35명 내외
강북구- 2023년 우이동 여름방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 2023년 우이동 여름방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초등학생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겨울방학을 맞아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신나는 방학-가보고 싶은 교실’은 지역 내 자치회관을 중심으로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등의 초등학생 자녀들에게 다양한 겨울방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으로, 13개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해 각 동별 특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은 학습지도, 현장학습,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 등 38개로 구성된다. 학습지도 프로그램으로는 수학‧영어 등 기초과목 학습, 바닷속 환경이야기, 독서 글쓰기 등으로 지역아동센터 및 자원봉사자들이 학습지도를 돕는다.

 현장학습은 학생들의 탐구심을 배양하기 위해 통일전망대 견학‧얼음 썰매타기와 재활용센터 견학‧봉황각 탐방 등을 진행한다.

 인성개발 및 창의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인테리어 소품, 액세서리, 화과자, 막된장 등 다양한 만들기 실습을 비롯해 방송영상 체험, 그림책과 함께하는 보드게임, 풍선아트 등 문화활동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구는 겨울방학기간 동안 학생들의 독서습관 함양 및 자기발전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3개동 마을문고를 개방한다.

 겨울방학 프로그램 모집인원은 각 동별 5~35명 내외, 약 200명으로, 프로그램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자치행정과 또는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이 프로그램은 겨울방학 초등학생들의 돌봄을 제공함과 동시에 각 지역의 인적, 물적 자원을 활용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많은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