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엔 아이세움, 글로벌 베스트셀러 『윔피 키드 18: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출간
상태바
미래엔 아이세움, 글로벌 베스트셀러 『윔피 키드 18: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출간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1.0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상에서 가장 유쾌하고 ‘리얼한’ 일기장으로 어린이들에게 공감과 위로 건네
- 2억 7천만 어린이들이 선택한 글로벌 베스트셀러 시리즈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미래엔의 아동출판브랜드 아이세움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로잡은 글로벌 아동문학 베스트셀러 윔피 키드의 열여덟 번째 이야기 <윔피 키드 18: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를 출간했다.

미래엔 아이세움, '윔피 키드 18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출간
미래엔 아이세움, '윔피 키드 18 부활한 핫도그 학교 일기' 출간

 '윔피 키드’ 시리즈는 2007년 미국에서 처음 출간된 이래로 지금까지 2억 7천만 명 어린이들의 선택을 받은 글로벌 아동문학 베스트셀러다. 가장 유쾌한 이야기와 독보적인 캐릭터로 학부모와 교사, 어린이 독자를 동시에 사로잡은 윔피 키드 시리즈는 미국 내 많은 교사와 교육 전문가들에게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받아 왔다. 독서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현재도 윔피 키드의 신간 출간 소식이 전 세계적인 주목을 이끄는 이유다.

 신간 <윔피 키드 18>은 동네의 유명한 악당 래리 맥이 창립한 ‘래리 맥 중학교’에 재학 중인 그레그가 마주한 ‘웃픈’ 현실을 담고 있다. 공부에는 전혀 관심이 없는 아이들, 엉터리 라틴어 수업, 월마다 회비를 내면 가입할 수 있는 황당한 우등생 클럽까지. 학교 마스코트조차 ‘도둑놈’일 정도로 엉망진창인 래리 맥 중학교에 유일한 자랑거리가 있다면 바로 우연이 만든 최고의 발명품인 초콜릿 맛 ‘퍼지 핫도그’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퍼지 핫도그가 역사 속으로 사라질 위기에 처한다. 일일 교장 체험, 학부모회 경매, 기업 광고 후원 등 학교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학업 성적으로 학교의 폐교가 결정됐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단짝 롤리와 떨어져 학업 분위기가 별로인 ‘슬랙스빌 중학교’로 강제 전학을 간 그레그는 그곳에서 예상치 못한 학교생활을 맞이하게 된다.

 미래엔 위귀영 출판개발실장은 “중학생 그레그의 내밀한 경험과 감정을 담은 윔피 키드 시리즈는 학업 스트레스와 성적 고민, 친구 관계 등 마음 같지 않은 현실에 지쳐가는 어린이 독자들에게 큰 웃음과 위로를 줄 것”이라며, “이번 신간 출간으로 윔피 키드 시리즈가 글로벌 베스트셀러라는 명칭을 넘어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과 오래도록 함께할 단짝 친구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