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대한민국 청소년 외교사절단 『미국 교환학생 성공 가이드』
상태바
[신간] 대한민국 청소년 외교사절단 『미국 교환학생 성공 가이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4.01.0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성공하는 교환학생들은 내일의 세계 리더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좋은땅출판사가 펴낸 신간<미국 교환학생 성공 가이드>는 두 자녀를 미국의 공립학교, 사립학교로 유학 보내 명문대까지 졸업시킨 경험을 보유한 부모가 쓴 미국 교환학생 성공 안내서이다.

 저자는 딸의 조기 유학을 돕기 위해 캐나다 토론토에서 1년 동안 생활하고, 미국 보스턴과 영국 케임브리지에서 4년간 유학을 경험한 전문가다. 2000년 초 대한민국의 ‘유학 자유화’ 시기에 교환학생 사업을 시작했으며, 이를 경제적 여유가 없는 학부모들에게도 미국 교육 기회를 열어 줄 수 있는 공익 프로그램으로 확신하며 노력해 왔다. 또 교환학생 프로그램 운영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비해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관리해 왔다.

 책은 총 8개 챕터(Chpater)로 구성돼 있다. Chapter 1은 ‘미국 공립교환학생(J1) 프로그램’이란 무엇인가, Chapter 2는 교환학생 신청 절차, Chapter 3은 출국과 적응을 위해 본격적으로 준비해야 할 것, Chapter 4는 미국에서 생활하는 데 필요한 요령과 팁, 에티켓, Chapter 5는 프로그램 종료 후 한국으로 돌아오기 위해 준비해야 하는 것, Chapter 6은 교환학생 이후의 진로에 대해, Chapter 7은 미국이 아닌 국내 고등학교로 복학하는 준비 과정에 대해, 마지막 Chapter 8은 교환학생들이 자주하는 질문과 그에 대한 답을 제시하고 있다.

  교환학생, 유학을 고민 중인 사람부터 유학 준비생, 실제 외국에서 유학 중인 사람, 또 유학의 끝자락에 있거나 귀국을 앞둔 사람 모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준다.

 저자는 20여 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환학생에 참가하려는 학생 및 학부모들이 궁금해할 점과 진행 과정들, 선배 교환학생들의 후기와 조언 등을 미국 공립 교환학생 성공 가이드를 통해 총망라했다. 책을 통해 청소년 시기 미국 교환학생에 도전해 미국에서 소중한 경험을 맛볼 수 있기에 추천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