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항공 항공기 화재…탑승자 379명 전원 탈출
상태바
일본항공 항공기 화재…탑승자 379명 전원 탈출
  • 김민주 기자
  • 승인 2024.01.0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주로서 日해상보안청 소속 항공기와 충돌…대한항공‧아시아나 운항도 차질
화염에 휩싸인 JAL 항공기. 사진=연합뉴스
화염에 휩싸인 JAL 항공기.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김민주 기자  |  일본 도쿄 하네다공항에서 이날 오후 5시 47분께 착륙 직후 활주로를 달리던 일본항공(JAL) 소속 항공기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2일 현지 공영방송 NHK과 교도통신에 따르면, 해당 항공기는 하네다공항 C활주로에 착륙한 후 활주로를 달리다 불이 붙었다. 이 항공기는 홋카이도 삿포로 인근 신치토세공항을 오후 4시께 이륙해 오후 5시 40분에 착륙할 예정이던 JAL 516편이며, 항공기 기종은 에어버스 A350인 것으로 알려졌다.

항공기엔 승객 367명과 승무원 12명 등 모두 379명이 타고 있었다. NHK는 화재 발생 후 전원 탈출했다고 일본항공을 인용해 전했다.

항공기는 활주로에서 일본 해상보안청 소속 항공기(MA722편)와 충돌한 것으로 전해졌다. 도쿄소방청은 JAL 항공기가 해상보안청 항공기와 충돌한 것이 화재 원인일 수 있다고 전했다.

해상보안청 항공기도 일본항공과 충돌해 화재가 발생했으며, 탑승자 6명 1명은 탈출했고 5명은 연락이 되지 않다가 사고 현장에서 발견됐다. 이들의 상태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해상보안청 항공기는 전날 이시카와현 노토 반도에서 발생한 규모 7.6의 강진 피해를 본 니가타현으로 물자를 수송할 예정이었다.

JAL 516편 항공기는 화재 발생 초기에는 엔진 부분 위주로 화염에 휩싸여 있었으나, 이후 기체 전체가 불에 탔다. 소방대원들이 화재 현장에서 현재 진화 작업 중이다.

해당 여객기에서 발생한 불로 한국에서 이 공항을 오가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여객편의 운항도 차질을 빚게 됐다. 항공당국에 따르면 하네다공항은 이번 화재 여파로 이날 오후 5시 56분부터 오후 9시까지 모든 활주로를 폐쇄한 상태다.

이에 따라 대한항공은 이날 오후 7시 50분 하네다공항에서 출발해 김포공항으로 향하려던 KE2104편을 결항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날 오후 7시 35분 김포공항에서 이륙해 하네다공항으로 향할 예정이던 OZ1065편은 출발이 오후 9시로 1시간 25분 지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