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정보유출사태 국정조사
상태바
카드 정보유출사태 국정조사
  • 한아람 기자
  • 승인 2014.01.28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2월 임시국회 합의…정개특위 2월말까지 연장

[매일일보 한아람 기자] 여야가 신용정보 유출사태, 기초연금 등 산적한 현안의 신속한 처리를 위해 다음달 3일부터 28일까지 임시국회를 열기로 합의했다.

특히 카드사의 신용정보 대량 유출 사태와 관련해 국회 정무위원회 차원에서 국정조사를 진행하고, 미래창조과학방송통신위원회와 안전행정위원회 등 관련 상임위에서 입법 청문회를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여야는 오는 7월1일부터 시행되는 기초연금과 관련,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해 2월 국회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합의했다.

▲ 새누리당 윤상현(오른쪽), 민주당 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가 28일 국회 정론관에서 2월 임시국회 합의사항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새누리당과 최경환·전병헌 민주당 원내대표와 윤상현·정성호 원내수석부대표는 28일 국회 운영위원장실에서 회동을 같고 이 같이 합의했다고 밝혔다.

교섭단체 대표연설은 새누리당이 다음달 4일, 민주당은 5일에 실시하기로 했다. 대정부질문은 △6일 정치 △10일 외교통일안보 △11일 경제 △12일 교육사회문화 분야 등으로 나눠 진행키로 했다. 새누리당은 6명, 민주당 5명, 비교섭단체 1명 등 모두 12명이 질의한다.

안건 처리를 위한 본회의는 2월 17일과 20일, 27일 세차례 열린다.

특히 여야는 2월 말까지 카드사 등의 개인정보 유출관련 실태조사와 개선방안 등 재발방지 대책을 강구하기 위해 정무위에서 국정조사를 실시키로 했다. 동시에 안행위와 미방위 등 관련 상임위에서 입법청문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초연금과 관련된 법안을 논의하기 위해 여·야·정 협의체를 구성하고, 2월 국회에서 합의 처리는 것에도 공감대를 이뤘다. 여야정 협의체는 새누리당과 민주당 각 4명과 복지부 장관을 포함한 9명으로 구성한다.

한편 정치개혁특별위원회는 활동기한을 다음달 28일까지로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정원개혁특위는 지난해 12월 3일 여야 4자 합의를 이행하는 차원에서 2월 중에 입법처리 할 것을 재확인했다.

아울러 올해 국정감사는 6월과 9월에 10일씩 20일간 실시키로 했다. 이를 위해 ‘국정감사 및 조사에 관한 법률’ 개정과 중복 감사 방지 등 국정감사의 운영제도 개선을 위한 규칙 제정을 2월 국회에서 추진할 방침이다.

이 밖에 여야는 2월 임시국회에서 지방자치발전특위와 지속가능발전특위, 창조경제특위, 통상관계대책특위를 구성하고, 오는 6월 말까지 활동하기로 결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