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세일즈포스로 살펴보는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기술과 사례 특강’ 실시
상태바
세종사이버대, ‘세일즈포스로 살펴보는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기술과 사례 특강’ 실시
  • 안광석 기자
  • 승인 2023.12.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마케팅학과 주최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과 지난 19일 실시한 ‘세일즈포스로 살펴보는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기술과 사례’ 특강 안내 포스터. 이미지=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과 지난 19일 실시한 ‘세일즈포스로 살펴보는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기술과 사례’ 특강 안내 포스터. 이미지=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 안광석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19일 ‘세일즈포스로 살펴보는 개인화 마케팅 자동화 기술과 사례’ 특강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특강은 이나연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영업대표가 진행했다. 이 대표는 “세일즈포스는 다양한 정보를 고객 중심으로 관리하는 ‘고객 360도 통합 뷰’를 기반으로 집중공략해야 하는 고객을 손쉽게 뽑아내고, 이를 마케팅 자동화 솔루션과 자동 연계해 고객별로 마케팅 채널과 메시지를 1대 1 개인화 및 자동화할 수 있도록 담당자 업무를 지원한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 시스템을 통해 타겟 고객들을 정기적으로 자동 터치함으로써 매출 향상을 기대함과 동시에 마케터들은 핵심 업무인 마케팅 기획과 캠페인 설계에 집중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단일 툴이 아닌 스튜디오와 빌더로 구성된 세일즈포스의 마케팅 클라우드는 고객 중심 전략을 현실화시켜 고객경험을 향상시키며, 데이터 기반의 효율적인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오는 2024년부터 전문교수진과 함께 인공지능(AI)을 이용한 미디어콘텐츠 제작과 리테일 테크, 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같은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더욱 강화시킬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