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장학회 장학금 고향사랑기부금 온정 넘쳐
상태바
철원장학회 장학금 고향사랑기부금 온정 넘쳐
  • 윤여경 기자
  • 승인 2023.12.27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철원장학회 장학금 6억 돌파...(재)철원장학회 설립이후 사상 최고액
2023년 고향사랑기부금 3억 돌파

매일일보 = 윤여경 기자  |  강원 철원군에 따르면 철원장학회 장학금이 올해 6억원을 돌파했고, 고향사랑기부금도 3억원을 돌파했다. 

27일 기준 현재 철원장학회 장학금 기탁자는 209명으로 총 기부액은 6억2,670만원이다. 올해는 지난해(4억9,408만원)와 2021년(4억8,874만원)을 뛰어넘어 (재)철원장학회 설립이후 사상 최고액인 6억원을 돌파했다.

(재)철원장학회는 매년 40억원의 장학금을 관내 대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안정적인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서울과 춘천에 학사를 직접 운영하고, 마포구에 공공기숙사 입사지원과 함께 저소득층 거주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초·중·고등학생 영어캠프 및 어학연수의 기회를 제공하는등 인재육성사업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고향사랑기부금도 당초 철원군 목표액인 2억원을 훌쩍 뛰어넘어 3억31만원을 모금했으며, 기부자는 2,262명으로 이중 500만원의 최고액 기부자도 5명이나 나왔다.

기부자들이 선택한 철원군의 인기 답례품은 철원지역의 기후적 특성에 맞게 찰기와 씹히는 맛이 우수한 철원오대쌀이 단연 인기를 끌었고, 오룽세트(A)와 지역사랑상품권순으로 나타났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올 한해 철원군에 보내주신 모든 기부자의 고향사랑 마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소중한 마음을 잊지 않고 지역발전을 위해 올바로 사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고, “경기침체등 어려운 경제상황속에서도 십시일반 귀한 마음을 담아 기부해주신 지역단체들과 기업들에게 감사를 드리고, 장학기금은 다양한 장학사업에 사용하여 군민모두가 행복한 활력 넘치는 철원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