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연말 맞아 지역사회 온기 전달…산타원정대 등 나눔 전개
상태바
NHN, 연말 맞아 지역사회 온기 전달…산타원정대 등 나눔 전개
  • 이태민 기자
  • 승인 2023.12.26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바이 마켓'서 임직원 기증 물품 판매…기부금 1000만원 모여
리틀스카우트, 산타원정대 변신…지역아동센터에 선물 전달
청소년 사회복지시설에 업무용 PC 기증도…온라인 학습 지원
NHN 사내봉사단 '리틀스카우트'가 산타원정대로 변신해 장난감, 신학기 용품, 의류 등 선물과 카드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 제공

매일일보 = 이태민 기자  |  NHN은 연말을 맞아 다양한 나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NHN은 우선 사내 대표 ESG 캠페인 '리틀액션'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돕는 '굿바이(Good Buy)' 마켓을 최근 진행했다. 굿바이 마켓은 임직원들의 기증 물품과 사내 재고로 남아 있는 중고 물품을 한데 모아 임직원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며 동시에 기부까지 할 수 있도록 마련된 '착한 마켓'이다.

알뜰 소비에 기부까지 가능하단 장점으로 약 900여명의 임직원이 참여해 1000만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와 중증장애인거주시설 등에 물품 형태로 전달됐다.

또 NHN 그룹사 임직원으로 구성된 사내봉사단 '리틀스카우트'는 산타원정대로 변신해 장난감, 신학기 용품, 의류 등 직접 포장한 선물과 카드를 성남시 지역아동센터 3곳에 직접 전달했다.

이와 함께 NHN은 지난 21일 성남시 이세형 교육문화체육국장, 이종선 미래산업과장, NHN 김재환 대외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남시청에서 사랑의 PC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에 기증된 PC 세트는 업무용으로 사용됐던 본체와 모니터 중 우수한 상태의 제품을 선별해 재정비한 것으로, 관내 6곳의 청소년쉼터, 청소년자립지원관에 전달돼 학생들의 온라인 학습 지원에 활용될 예정이다.

NHN은 지난 4월과 7월에도 지역 내 그룹홈과 노인복지시설 등에 PC 세트를 전달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증 활동을 통해 지역 정보기술(IT) 교육 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

NHN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의 다양한 구성원들에게 따뜻한 관심을 전달하고자 여러 나눔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참여 기반으로 지역과 함께 동반성장할 수 있는 ESG 경영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통신·게임·포털·IT서비스 현장을 출입합니다.
좌우명 : 충심으로 듣고 진심으로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