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화곡3동에 우리동네키움센터 7호점 개소
상태바
강서구, 화곡3동에 우리동네키움센터 7호점 개소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3.12.20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7일부터 운영 개시, 소득 관계없이 초등 돌봄 서비스 제공
맞벌이 가구 육아 부담 덜어주고 초등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

 
서울 강서구가 오는 27일부터 화곡3동 ‘강서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서울 강서구가 오는 27일부터 화곡3동 ‘강서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을 시작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 서형선 기자  |  서울 강서구가 오는 27일부터 ‘강서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운영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쉼, 여가, 놀이 공간으로 방과 후 돌봄 공백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맞벌이로 인한 돌봄 공백을 채워주면서 양육부담을 덜어주고 경력단절까지 막아주는 역할을 하고 있어 부모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구는 지난 2020년 염창동과 방화3동에 1, 2호점을 시작으로 화곡본동(3호점), 방화2동(4호점), 공항동(5호점), 화곡8동(6호점) 등을 운영하고 있고, 이번에 화곡3동에 7호점(강서로 231, 2층)을 추가 설치했다.

7호점이 들어선 화곡3동은 반경 1km 이내에 3개의 초등학교가 있고, 다세대주택과 아파트 밀집 지역으로 돌봄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화곡3동 ‘강서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내부
화곡3동 ‘강서7호점 우리동네키움센터’ 내부

센터에는 돌봄교사가 상주하며 다양한 돌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급·간식도 제공한다.

학기 중에는 오후 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방학 중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초등학생 아동이 있는 맞벌이 가정이면 소득 관계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정원은 정기돌봄 25명, 일시돌봄 5명 등 총 30명이며, 정기돌봄은 월 5만 원, 일시돌봄은 1일 2,500원을 부담하면 된다.

신청은 우리동네키움센터 누리집에서 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누리집 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진교훈 구청장은 “우리동네키움센터가 돌봄 수요가 많은 화곡3동과 인근 지역 주민들의 자녀 돌봄에 대한 부담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풍부한 육아 인프라를 계속 확충해 안심하고 자녀를 키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소식은 오는 28일 오후 3시부터 구 관계자와 학부모 및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