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강북청년창업마루 2023 성과공유회 ‘성료’
상태바
강북구, 강북청년창업마루 2023 성과공유회 ‘성료’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12.1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참여수, 올해 3800여 명으로 1년새 5배 이상 증가
입주기업 20개…전체매출 2배 이상, 고용인원 5배 가까이 늘어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앞줄 왼쪽서 세 번째)이 지난 12일 ‘청년창업마루 제2회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청년들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이순희 서울 강북구청장(앞줄 왼쪽서 세 번째)이 지난 12일 ‘청년창업마루 제2회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청년들을 응원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청년들의 취업과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청년창업마루 제2회 성과공유회’를 지난 12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19일 밝혔다.

 이순희 강북구청장, 최치효 강북구의회 의장, 김종헌 광운대학교 총장을 비롯해 입주기업 대표들과 청년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강북구가 광운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 중이다.

 행사는 김 총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23년 활동영상 상영, 감사패 수여식, 2023년 성과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서울청년센터 강북, 강북창업지원센터가 활동하며 청년의 자립을 돕고 예비창업인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감사패는 은둔·고립 청년을 위해 식자재를 지원한 백년시장 상인회(대표 이해룡), 청년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한 그림그릴커리(리더 김태수), 스타트업 기업에게 창업노하우를 공유해온 입주기업 (주)바이올렛홀딩스(대표 오영빈)가 받았다.

올해 서울청년센터 강북은 종합상담 및 자원 연계 등 12개 세부사업을 추진했다. 그 결과 청년프로그램 참여자가 지난해 731명에서 올해 3,800여 명으로 1년새 5배 이상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강북창업지원센터는 창업보육사업 등 11개 세부사업을 추진했고 20개 입주기업의 성장을 도왔다. 올해 입주기업 전체 매출은 24억 5천만 원으로 지난해(12억) 대비 2배 이상 증가했고, 고용인원도 52명으로 지난해(11명) 대비 5배 가까이 늘었다.

 특히, 서울청년센터 강북의 '청년도전지원사업' 팀은 고용노동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구직단념 청년들에게 사회활동을 유도하고 취업지원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총 78명이 참여했고 이중 33명을 취업 및 직업훈련으로 연계하는 등의 성과를 달성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젊은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앞으로도 청년 활동을 활성화할 뿐 아니라, 내년에는 청년 취‧창업을 위한 정책 마련에 더욱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