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3~25일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 개최
상태바
강북구, 23~25일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 개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12.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 디저트 등 크리스마스 분위기 어울리는 먹거리 풍성
청사 주변엔 은하수 조명의 ‘빛의 터널’, 대형 산타 등 포토존 조성
이벤트 통해 주변 상권 음식점 5~10% 할인
서울 강북구가 23일부터 25일까지 구청 일대에서 2023 강북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를 개최한다. 강북구청사 광장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사슴 빛 조형물. 사진=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가 23일부터 25일까지 구청 일대에서 2023 강북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를 개최한다. 강북구청사 광장에 설치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사슴 빛 조형물.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23일부터 25일까지 구청 일대에서 2023 강북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내가 그린 산타’는 구와 지역 상권 및 예술인들이 함께하는 크리스마스 행사다. 종교적 의미를 넘어 하나의 대중문화로 자리잡은 크리스마스를 활용해 지역상권과 경제를 활성화하고자 마련됐다.

 행사가 진행되는 3일간(23일 오후 2시~9시, 24~25일 오후 1시~9시) 구청 일대에서는 소상공인 제품 및 지역공예인 수공예품 플리마켓, 와인 및 먹거리부스, 지역 예술인의 버스킹 공연, 지역상권 연계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강북구청 일대 곳곳에 크리스마스 분위기 즐길 수 있는 포토존

 먼저 강북구청 일대에는 크리스마스 포토존이 곳곳에 조성된다. 구청 앞 도봉로89길은 은하수 조명이 밝게 빛나는 ‘빛의 터널’로 탈바꿈되며, 터널 주변엔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눈사람‧가로등 오르골‧크리스마스 트리 등의 조형물이 설치된다.

 강북구청사 화단은 크리스마스 트리 및 사슴 빛 조형물 등으로 꾸며지며, 청사 광장에 위치한 주차타워는 경관조명을 활용한 대형 크리스마스 선물상자로 변신한다.

 강북구청사 정문에는 초록색 산타 모양의 공기 풍선 로봇(ABR: Aero Ballon Robot)을 활용한 포토존 겸 산타무대가 조성된다. 이곳에서 개막 점등식(23일 오후 7시), 지역예술인 버스킹 공연, 그린산타와 함께하는 시민참여 레크리에이션 등이 펼쳐진다.

 ¶ 강북구청 광장 와인, 디저트 등 먹거리 풍성

강북구청 광장에선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어울리는 와인‧디저트 등 먹거리를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운영한다. 마켓엔 강북구에서 카페, 베이커리 등을 운영하고 있는 12개 업소가 참여해 수제사탕‧쿠키‧잠봉뵈르‧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를 선보인다.

 

서울 강북구가 23일부터 25일까지 구청 일대에서 2023 강북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를 개최한다. 포스터. 
서울 강북구가 23일부터 25일까지 구청 일대에서 2023 강북 크리스마스 마켓 ‘내가 그린 산타’를 개최한다. 포스터. 

이와 함께 먹거리 부스와 푸드트럭 존에서 백년시장 및 수유재래시장, 푸드트럭 상인 등이 계란빵, 어묵, 타코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하며, 와인부스에서는 충북 영동군‧전북 무주군‧와인코리아 등 국내와인을 비롯해 올해 5월 우호협력을 맺은 프랑스 보르도시 와인을 판매한다.

 아울러 지역 공방 6곳이 운영하는 공예 플리마켓에서는 캔들‧제로웨이스트 제품‧모루인형 등 수공예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가족‧연인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수제비누 만들기, 아이싱쿠키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즐겨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청사광장엔 12인승 회전목마 놀이기구를 운영하며, 광장 안 마켓 무대에서는 지역 예술인들의 크리스마스 버스킹 공연, 시민참여 경매 ‘그린산타가 쏜다!’ 등을 통해 풍성한 즐길거리도 제공한다.

 ¶ 지역상권 연계 이벤트... 음식점 할인 5~10%

 행사 기간 동안 지역상권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마켓 행사 방문객들은 행사장에서 배부하는 리플렛을 지참할 경우 수유 상권 내 70여개 음식점에서 5~10% 할인 또는 할인금액 상당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20여곳에선 무료 와인콜키지도 가능하다. 참여업소, 할인율 등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다채로운 먹거리, 공연 등을 통해 누구나 강북구에서 크리스마스 연말을 즐길 수 있도록 행사 프로그램을 구성했으니 많은 분들이 행사에 참여해 따뜻한 연말의 분위기를 즐겨보길 바란다”며 “아울러 특색있는 상권을 구축하며 지역상권을 더욱 활성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