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반려동물 동반 해넘이 투어 프로그램’ 큰 호응
상태바
태안군, ‘반려동물 동반 해넘이 투어 프로그램’ 큰 호응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3.12.18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31일 꽃지 해넘이 버스투어 진행

신청자 모집 단 3시간 만에 접수 마감
꽃지해수욕장에서 반려인이 도가(Dog+Yoga)를 즐기는 모습/제공=태안군
꽃지해수욕장에서 반려인이 도가(Dog+Yoga)를 즐기는 모습/제공=태안군

매일일보 = 오범택 기자  |  충남 태안군이 연말을 맞아 마련한 반려동물 동반 해넘이 투어 프로그램이 전국 반려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8일 군에 따르면 전국 반려인들을 대상으로 12월 31일 ‘서해 3대 낙조’ 안면읍 꽃지 해수욕장을 방문하는 꽃지 해넘이 버스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키로 하고 이달 초 신청자 60팀(60명, 60견)을 모집한 결과 단 3시간 만에 매진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반려동물 전문 여행사 ‘펫츠고’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31일 서울을 출발해 해넘이를 감상하고 네이처월드에서 진행되는 ‘태안 빛축제’ 관람 및 태안 향토음식 ‘게국지’를 즐기는 것이 주요 내용으로, 짧은 시간 내 태안의 매력을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밀도 있게 구성됐다.

군은 전문 사진작가가 함께 참여해 연말 해넘이의 아름다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인솔 및 안전관리를 위한 인력을 다수(10명당 1명) 배치하는 등 프로그램의 질 향상에도 각별히 신경썼다.

이번 해넘이 투어를 비롯해 지난 6월 운영된 ‘반려동물과 함께 하는 1박2일 태안 여행’ 상품이 큰 인기를 끄는 등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이 국민들의 호응을 얻음에 따라 내년에도 반려동물 동반 캠핑축제와 해변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반려동물과의 동반 여행에 어려움을 겪던 반려인들이 이번 해넘이 투어 상품을 통해 연말 행복한 추억을 쌓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관심을 가져주신 전국 반려인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로서 다양한 상품 개발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 4월 ‘2023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공모’에 선정돼 총 20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으며, ‘펫니스 태안 건강하개, 행복하개’라는 주제로 올해부터 2026년까지 4년간 연간 5억 원을 투입해 △반려동물 동반여행 프로그램 운영 △수용태세 확충 △홍보 마케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태안=오범택 기자 hiddencord@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