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김자인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상태바
강북구, 김자인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12.13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자인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선수 “강북구 세계 속에 알리는데 힘쓰겠다“
이순희 강북구청장 ”30만 강북구민이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달라“
서울 강북구는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식을 가졌다. 오른쪽부터 이순희 강북구청장, 김자인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선수, 오영환 국회의원. 사진=강북구 제공 
서울 강북구는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의 홍보대사 위촉패 수여식을 가졌다. 오른쪽부터 이순희 강북구청장, 김자인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선수, 오영환 국회의원.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12일 구청 대강당에서 ‘클라이밍 여제 김자인’ 선수에게 홍보대사 위촉패를 수여했다고 13일 밝혔다.

 김 선수는 올 3월 20일부터 강북구 홍보대사로 활약했으며, 세계대회 출전 스케줄 등으로 인해 이번에 위촉패 수여식을 갖게 됐다. 이날 김자인 선수 배우자인 오영환 국회의원도 동행해 축하인사를 전했다.

 국가대표 김자인 선수는 스포츠클라이밍 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대회인 국제스포츠클라이밍연맹(IFSC) 월드컵에서 2009년 1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총 31회 우승(리드 부문 30회, 볼더링 부문 1회)을 차지하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다.

리드 부문 세계랭킹 1위, 세계선수권대회 종합우승 등 대한민국 최초로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에서 각종 메달을 휩쓸어 왔다.

 강북구와 김자인 선수는 인연이 깊다. 김자인 선수 이름의 ‘인’이 강북구 우이동의 북한산 인수봉에서 따왔고, 김 선수가 20대 초반 강북구 번동의 실내 암벽장에서 훈련하며 전성기를 시작했다. 현재 수유역 인근에 클라이밍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바쁜 일정에도 김 선수는 강북구 홍보대사로서 강북구청과 ‘내 꿈을 클라이밍’이라는 강습을 진행하며 지역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김자인 선수는 "강북구 홍보대사를 맡게돼 영광이다. 20대 첫 세계랭킹 1위에 올랐던 훈련시절을 보낸 곳이 수유동이다. 소중한 인연인 자랑스런 강북구를 세계 속에 알리는데 힘쓰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김자인 선수의 금메달 행보를 축하드린다”며 “더욱 높이 강북구와 함께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하며, 김 선수를 30만 강북구민이 늘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강북구 우이동은 서울 도심 속 산악레저의 요충지다. 암벽등반 성지인 북한산 인수봉이 위치해 있고 북한산국제클라이밍센터를 비롯해 산악문화H·U·B, 우이동가족캠핑장 등이 조성돼 있어 가족단위로 산악레저를 즐기기에 적합해 인기가 높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