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올해 사회적경제 성과 기념하는 성과보고회 열어
상태바
부여군, 올해 사회적경제 성과 기념하는 성과보고회 열어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3.12.13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부여군은 12일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 주최로 재단 내 청년센터에서 올 한 해 사회적경제가 함께 쌓아 올린 성과를 기념하기 위한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성과보고회 현장 모습 사진=부여군
사회적경제지원센터 성과보고회 현장 모습 사진=부여군

이날 행사는 군내 사회적경제 기업 25명, 농촌 활동가 8명, 충화면 및 홍산면 마을주민 20명 등 총 53명이 행사를 함께했다.

민선8기와 함께한 올 한 해는 부여군 사회적경제 성과가 두드러졌던 한 해였다. 마을만들기 등 각종 사업과 유기적 연계를 통한 다각적 지원을 위해 (재)부여군지역공동체활성화재단에 사회적경제지원센터를 위탁해 재출범했으며 지난해 농림부 ‘농촌 사회적경제 서비스 공급 기반조성 사업(이하 농촌 활동가 사업)’ 공모 선정에 이어, 올해 행안부 ‘사회적경제 협업체계 구축사업(이하 협업체계 사업)’ 공모에 선정되는 등 공모사업으로 사업비 2억 8천만원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부여군사회적경제지원센터의 지속적인 컨설팅을 통해 ‘2023년 하반기 충남 예비사회적기업 선정 심사’에서 지원한 3곳 모두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선정돼 향후 이들 기업과 군이 함께하는 성장하는 내일이 더욱 기대되는 한 해가 되었다.

또한 부여군 사회적경제의 정체성 확립을 위해 추진한 공동브랜드 제작과 이를 활용한 포장재 제작 지원 등 ‘협업체계 사업’의 성과도 주목할 만하다. 또한, 새로운 지역공동체를 발굴·육성하고자 ‘농촌 활동가 사업’을 통해 활동가 8명을 위촉하고 주민들과 소통하며 4개 마을 신규 지역공동체를 발굴하기도 했다. 

신규 마을공동체 △홍산면 홍양2리(이장 현생돈) △홍산면 남촌4리(이장 박창순) △충화면 천당리(이장 송기선) △충화면 팔충리(회장 신대현) 4개 마을의 주민 20명은 이날 행사에 자리를 함께하며 성과를 기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