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초중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핵심 트렌드 『우리 아이 미래를 바꿀 대한민국 교육 키워드7』
상태바
[신간]초중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핵심 트렌드 『우리 아이 미래를 바꿀 대한민국 교육 키워드7』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2.08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4년 만에 달라지는 수능, 내신 5등급제 개편, 의대 정원 확대…
- 격동하는 교육 정책 앞에서 우리 아이는 어떻게 해야 할까?”
- 초중등 학부모가 알아야 할 대한민국 교육을 움직이는 핵심 키워드 7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우리나라에서는 정보력의 차이가 아이의 성적과 입시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부모가 교육의 흐름을 이해하고 있으면 아이가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도와줄 수 있다.

하지만 초중등 학부모들은 교육 정보를 접해도 아직 너무 어렵고 먼 이야기인 것만 같아 이 정보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활용해야 할지 막연하기만 하다. 이러한 학부모들을 위해 40만 구독자의 지지를 얻고 있는 교육대기자 방종임 편집장과 입시 전문가 이만기 소장이 나섰다.

『우리 아이 미래를 바꿀 대한민국 교육 키워드7』에서는 ‘의대 블랙홀’, ‘고교학점제’, ‘2022 개정 교육과정’, ‘2028 대입 개편’, ‘IB’, ‘챗GPT 교육’, ‘권위 상실’의 7가지 핵심 키워드를 꼽아 우리나라 교육의 흐름을 짚어준다. 현황을 분석하는 데 그치지 않고 앞으로의 변화까지 예측하며 교육의 방향성을 제시한다.

아울러 교육부 등에서 제공하는 공식적인 자료들을 총망라하여 치밀하고 유용한 분석을 제공한다. 책의 마지막에는 조선미 교수, 하정훈 원장 등 두 전문가와 진행한 특별 인터뷰를 수록하여 교육계 최고 권위자들의 해법도 소개한다. 

시시각각 변하는 교육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싶다면 반드시 『우리 아이 미래를 바꿀 대한민국 교육 키워드7』을 정독하도록 하자.

학부모가 교육 트렌드를 제대로 알고 흐름을 파악하면 여기저기 교육 정보를 찾아내느라 허비하는 시간을 단축시키고, 아이와 함께하는 시간을 불안으로 보내지 않을 수 있다. 이 책은 초등부터 대학 입시까지 아이들이 향하는 길고 어두운 터널에서 끊임없이 빛나는, 단 하나의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

저자 방종임은 대한민국 교육 분야 최고의 전문기자로, 조선일보 교육섹션 조선에듀 편집장으로 오랜 기간 활약했다. 현재는 자타공인 최고의 교육 유튜브 채널인 〈교육대기자TV〉의 진행과 운영을 맡고 있다.
공교육과 사교육을 넘나드는 광범위한 취재를 통해 대학 총장, 초중고 교사, 유명 학원장과 교육기업 대표, 상위 0.1% 우등생과 그 엄마들 등을 만나 다양한 교육 관련 네트워크를 축적했다. 특히 각계각층의 정보를 종합하고 해석한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내놓는 초중고를 관통하는 입시 분석력이 탁월하다. 십수 년간 교육 현장에서 일하며 부모의 정보력 차이가 아이의 입시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깨닫고, 유튜브 〈교육대기자TV〉를 만들어 교육 격차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
성균관대학교에서 국어국문학과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에서 저널리즘을 공부했다. 저서로는 『자녀교육 절대공식』, 『초등 공부 전략』, 『초등 어휘·상식 일력 365』가 있다.

저자 이만기는 대한민국 최고의 입시 전문가이다. 대입 원서 접수 대행과 진학 정보를 제공하는 교육 전문 기업 ㈜유웨이 교육평가연구소장 겸 부사장으로 입시 현장 일선에서 활약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고의 ‘입시통’으로 손꼽히는 그는 평생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의 대입 과정을 바로 옆에서 지켜보며 대한민국의 입시 제도의 변화와 흐름을 몸소 겪어왔다.  현재 각 중·고등학교, 교육청, 교원연수원, 사회단체, 지방자치단체, 기업, 언론사 등에서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과 입시에 대해 강의하며 강남 학원가에서 특히 신뢰하는 입시 전문가로 인정받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