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10돌' 빗썸...'100억 규모' 공익재단 출범
상태바
'창립 10돌' 빗썸...'100억 규모' 공익재단 출범
  • 이광표 기자
  • 승인 2023.12.06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5년 하반기 목표 IPO 추진"...새 슬로건도 공개
빗썸 고객센터 전경. 사진=빗썸
빗썸 고객센터 전경. 사진=빗썸


매일일보 = 이광표 기자  |  국내 가상자산거래소 빗썸이 6일 창립 10주년을 맞았다. 빗썸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하며 100억원 규모의 기금을 '빗썸 나눔 공익재단'에 출자했다. 이를 통해 소외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설 방침이다.

더불어 '고객을 향한 딥 체인지(Deep Change), 빗썸'이라는 새 슬로건도 공개했다. 빗썸은 새 슬로건에 변화를 최우선 가치로 삼겠다는 뜻을 담았다.

실제로 빗썸은 지난 10월부터 현재까지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화를 진행 중이다. 과거 일부 가상자산 거래소가 일정 기간 거래 수수료를 인하한 적은 있지만, 기간 제한 없이 수수료 무료 정책을 펼친 것은 빗썸이 최초다. 빗썸은 이를 통해 현재 가상자산 시장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 계획이다.

또 그간 상대적으로 취약하다고 평가받았던 지배구조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주식시장 상장을 추진 중이다. 세부적으로는 2025년 하반기를 목표로 기업 공개(IPO)를 통해 회사 경영의 투명성을 검증받아 신뢰받는 거래소가 되겠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지배구조도 개선해 주주사들과 협의를 통해 지분율을 변경할 예정이다.

이밖에 빗썸은 청년 창업가 발굴·육성을 위해 '빗썸 창업지원 사업'을 진행 중이다. 산업 분야에 제한을 두지 않고 사업자의 혁신성과 사업성 등을 중점으로 심사한다. 참가 사업자의 지원 분야에 따라 최대 3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10주년을 기념하는 고객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선 이날 하루 진행되는 '비트코인 10개 1/N 챌린지' 이벤트는 빗썸 사용자가 비트코인 10개를 동일하게 나눠 갖는 이벤트다. 빗썸 카카오톡 채널에 '빗썸 10번째 생일 축하해' 메시지를 전송한 후 발급된 쿠폰을 빗썸 앱에 등록하면 자동 참여된다. 지급일은 오는 11일이다.

또 장기 미거래 회원에 한해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최대 100만원 상당의 가상자산을 무료 제공(에어드롭)한다. 빗썸 앱에 로그인 후 MISS-YOU 쿠폰을 등록하면 된다. 지급일은 오는 18일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이사는 "빗썸의 10년은 숨 가쁘게 달려온 가상자산 시장의 역사와 함께하고 있다"며 "변화를 통한 도전이 성장을 만든다는 믿음으로 고객을 위한 진정성 있는 변화를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