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직접 안양소식 전한다…안양시, 내년도 SNS 시민기자단 모집
상태바
시민이 직접 안양소식 전한다…안양시, 내년도 SNS 시민기자단 모집
  • 전길헌 기자
  • 승인 2023.12.05 1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유튜브 통해 소통…19세 이상 안양시민 누구나 응모 가능
최대호 안양시장 “시민과 소통창구 역할,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매일일보 = 전길헌 기자  |  안양시가 SNS(소셜미디어)를 통해 안양의 다양한 모습을 소개하고 시정을 홍보할 ‘2024년 안양시 SNS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시는 SNS 중 유튜브의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를 반영하고 경쟁력 있는 시정 홍보를 위해 기존의 글, 사진 중심의 시민기자단을 내년부터 영상 분야까지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모집 인원은 시민기자단 총 25명 중 내달 임기가 만료되는 9명이다.

모집 기간은 이달 5일부터 26일까지이며,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19세 이상 시민으로서 현장 취재와 기사 작성, 사진 촬영이나 유튜브 영상 제작이 가능한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시민기자단 활동을 희망하는 자는 안양시 누리집이나 블로그에 게시된 지원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 결과는 내년 1월 중 개별 안내하며, 선발된 시민기자는 위촉일로부터 2년간 활동한다.

시는 시민기자가 제작한 기사, 영상이 안양시 SNS에 게재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하며, 우수활동 시민기자에게는 연말 표창을 수여한다.

상세한 내용은 안양시 누리집이나 블로그를 참고하거나, 안양시청 홍보기획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SNS 시민기자단은 취재를 통해 현장의 소식과 모습을 전하며, 시와 시민과의 중요한 소통창구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이번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