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표결 앞둔 이동관, 사의 표명…尹 수용 고심
상태바
탄핵 표결 앞둔 이동관, 사의 표명…尹 수용 고심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3.12.01 10:4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후 본회의서 틴핵 소추안 표결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노란봉투법'과 '방송3법'에 대한 재의요구안 등을 처리하기 위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시 국무회의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이동관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이 '노란봉투법'과 '방송3법'에 대한 재의요구안 등을 처리하기 위해 1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시 국무회의에 참석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조현정 기자  |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이 1일 윤석열 대통령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더불어민주당의 탄핵 소추안 처리를 앞두고 방통위 기능 정지 사태를 막기 위해 자진 사퇴를 결심한 것으로 보인다. 윤 대통령은 사의 수용 여부를 놓고 고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과 여권 등에 따르면 이 위원장은 이날 윤 대통령에 직접 자진 사퇴 의사를 전했다. 여야는 오후 본회의에서 이 위원장에 대한 탄핵 소추안 표결에 나설 예정이다. 이 위원장의 사의 표명은 탄핵 소추안이 통과될 경우 헌법재판소 판결이 나오기 까지 최소 6개월 이상 예상되는 만큼 방통위 수장 공백 및 기능 정지 상태를 막기 위한 결정으로 읽힌다.

이 위원장과 이상인 방통위원(부위원장) 2인 체제로 운영되는 현재 상황에서 이 위원장 직무가 탄핵 소추로 정지되면 사실상 방통위 기능도 정지되기 때문이다. 다만 윤 대통령이 본회의 전 이 위원장의 사표를 수리할 경우 탄핵안 표결은 불가하다. 이에 따라 윤 대통령이 본회의 전 사표를 수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2023-12-01 10:49:57
부산지검 23진정 327호 중앙지검 23진정 1353호
중앙지검 23진정 1819호 2020 고합718 2022 고합916번 십년무고죄다. 삼성연세대비리십년이다.
2019년 강상현연세대교수 이매리 방통위국감위증 정정보도필수다. 2019년에도 법적조취 사기쳤지?
십년무고하고 정정보도도 안했다. 메디트가 짱이다.
언론법조인들 반부패사건 언론자유지랄하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 너네들맘이냐?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입금 이억먼저다.
메디트와 김병철판사님이 좋다는데도 사기쳤지?
삼성준법위원회 이찬희변호사 변호사법위반이다.
언론조정불성립 문서26개 언론징벌이다. 벌금내라.

올해안에 형사조정실 출석하지않으면 징역형이다.
28일 삼성전자재판전까지 형사조정실 날짜잡자. 배상명령제도도 가능하다. 연세대언홍원도 망해라.
외국에 안나가. 돈받을게 많다. 공익신고2년이내다.
이매리하나은행계좌로만 십년사기 이억입금먼저다.

삼성준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