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상태바
사이버한국외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 안광석 기자
  • 승인 2023.11.30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 K뷰티학부 및 9개 학부서 내년 1월 15일까지 모집
사이버한국외대 캠퍼스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캠퍼스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제공

매일일보 = 안광석 기자  |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12월 1일부터 오는 2024년 1월 15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수업이나 시험 응시 등 모든 학사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원격대학이다. 언어·사회·문화·정치·경제·지역학을 아우르는 외국어 부문 학부와 각 분야의 전문가 육성에 특화된 사회과학·실용 학부를 운영한다.

이를 토대로 ‘외국어+문화’ 글로벌 특화 교육과정 및 ‘언어+실용학문’의 융복합 교육과정, ‘실용교육+유망 자격증’ 취득과정이라는 차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특히 내년 신설 예정인 K뷰티학부는 다양한 외국어와 뷰티전공 맞춤형 연계교육을 통해 글로벌 토탈뷰티 전문가를 양성을 목표로 한다.

2024학년도 1학기에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스페인어 △베트남·인도네시아 △산업안전·주택관리 △다문화·심리상담 △K뷰티(신설) 9개 학부에서 학생을 모집한다. 다양한 전형을 통해 총 4852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 이상의 학력 소지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편입학은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지원이 가능하다. 입학전형 평가항목은 수능 및 고교 내신, 전적대학 성적에 관계 없이 자기소개서와 학업소양검사 두 가지로 합격자를 선발한다.

지원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PC 및 모바일로 가능하다.

이선희 입학처장은 “평생교육 시대로의 사회적 흐름을 선도할 수 있도록 K뷰티학부를 신설하고 주택관리전공을 확충하는 등 외국어 능력을 겸비한 각 분야 전문가 양성에 특화된 교육과정을 더욱 보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