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 피아니스트 정지원
상태바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 피아니스트 정지원
  • 강연우 기자
  • 승인 2023.11.21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바이올리니스트 윤해원, 클라리네티스트 이준형
12월 5일 오후 2시 10분 KBS 1TV 방송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 정지원. 사진=KBS.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 정지원. 사진=KBS.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에서 피아니스트 정지원이 대상을 차지했다. 

지난 17일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대상선정연주회'에서 브람스 피아노 협주곡 1번을 연주한 정지원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재학 중으로 성정음악콩쿠르 대상, 음악춘추콩쿠르 1위 등 다수의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피아니스트이다.

정지원은 대상 수상 직후 "KBS한전음악콩쿠르 30회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서 영광스럽고 기쁩니다. 무대를 준비하면서 많이 발전할 수 있었고 무엇보다 가장 좋아하는 브람스 협주곡을 KBS교향악단, 정나라 지휘자님과 함께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큰 상을 주신만큼 더 열심히 노력하는 음악가가 되겠습니다" 라고 소감을 밝히며 수상의 감동을 전했다.

1991년 KBS신인음악회로 시작해 30회를 맞은 올해 KBS한전음악콩쿠르는 부문별 예선 및 본선 경연을 통해 피아노, 현악, 관악, 성악 4개 부문 12명의 입상자를 선정하였고, 부문별 금상 입상자들은 최종 대상을 겨루는 대상선정연주회에 참여했다.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금상 입상자_(왼쪽부터) 관악부문 이준형, 대상 정지원, 현악부문 윤해원. 사진=KBS.
제30회 KBS한전음악콩쿠르 금상 입상자_(왼쪽부터) 관악부문 이준형, 대상 정지원, 현악부문 윤해원. 사진=KBS.

풍부한 표현력이 돋보이는 차세대 피아니스트 정지원, 클래식 음악계의 라이징스타 바이올리니스트 윤해원, 섬세한 테크닉의 클라리네티스트 이준형 등 금상 입상자 3명의 숨막히는 접전이 이날 펼쳐졌다. 뜨거웠던 경연의 감동은 12월 5일 오후 2시 10분 KBS 1TV 방송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다.

KBS한전음악콩쿠르는 KBS와 한국전력공사 공동주최하고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KDN이 후원하며, 입상자에게는 총상금 4,500만원(대상 1,000만원) 수여 및 KBS교향악단과 특별연주회 협연과 해외 마스터클래스에 참여할 기회를 얻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