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강서구, ‘제설대책본부 발대식’ 개최
상태바
[포토뉴스]강서구, ‘제설대책본부 발대식’ 개최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3.11.15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열선·원격 제설장치 확대…“가용 자원 총동원”
내년 3월 15일까지 24시간 비상근무체제
안전사고 예방, 주민 불편 최소화 주력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15일 오후 구청에서 제설대책본부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서구 제공 
진교훈 서울 강서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15일 오후 구청에서 제설대책본부 현판식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 서형선 기자  |  서울 강서구가 15일 ‘제설대책본부 발대식’을 갖고 24시간 비상근무체제에 들어갔다.

 구는 내년 3월 15일까지를 겨울철 제설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진교훈 구청장을 본부장으로 하는 제설대책본부를 운영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진 구청장은 강설 단계별 대응체계, 제설장비와 제설제 확보 물량 등 겨울철 자연재난에 대비한 종합대책을 최종 점검했다.

 구는 폭설, 한파 등 기상상황별 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해 △시설응급 복구 △긴급생활 안정지원 △주민 행동요령 홍보 등 기능별 13개 실무반을 구성했다.

 특히, 구는 안전사고 예방과 주민들의 통행불편 최소화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도로열선을 추가 설치했다.

 차량통행이 많은 화곡로58길 86(등서초교 주변) 등 7개소에 도로열선을 구축했다. 이로써 도로열선 설치 구간은 총 11곳으로 늘었다.

 급경사지, 상습 결빙구간 등 제설 취약지역에는 원격으로 작동이 가능해 초동 제설 효과가 높은 자동염수살포장치 총 42대를 운영한다.

 또 대형살포기, 제설차량 등 제설장비 129대를 갖췄다. 염화칼슘과 친환경제설제 등 제설자제 2,530톤도 확보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폭설, 한파 등으로 인한 주민 생활에 불편함이 없도록 가용 가능한 자원 총동원해 대응해야 한다”며 “철저한 대비태세와 선제적 대응으로 주민 누구나 편안한 안전안심도시를 만드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