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인기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 전세계 '게스트 선호' 에어비앤비 숙소는?
상태바
"가장 인기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 전세계 '게스트 선호' 에어비앤비 숙소는?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14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23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에어비앤비 ‘게스트 선호’ 숙소
- 평점, 후기, 신뢰도를 기준으로 에어비앤비에서 가장 인기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
-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샬레부터 열대우림 속 아파트까지… 전세계 ‘게스트 선호’ 숙소 소개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현재 세계 각지에 자리한 7백만 개 이상의 숙소가 에어비앤비에 등록되어 있다. 매분 100개가 넘는 별 5개 후기가 에어비앤비 플랫폼에 올라온다. 내게 딱 맞는 숙소를 찾기가 어렵다면, 다른 게스트들로부터 가장 큰 사랑을 받은 숙소부터 둘러보는 건 어떨까?

게스트가 적합한 숙소를 찾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에어비앤비는 이번 11월 평점, 후기, 신뢰도를 바탕으로 에어비앤비에서 가장 인기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인 게스트 선호를 선보였다. 게스트 선호 숙소는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선정된다. 

 훌륭한 평점과 후기의 게스트 선호 숙소는 훌륭한 후기와 평균 4.9점 이상의 평점을 기록하고, 체크인 편의성, 청결도, 숙소 정확성, 호스트와의 의사소통, 위치 및 가격 대비 만족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은 숙소다.

  탁월한 신뢰성을 바탕으로 선별한  게스트 선호 숙소는 호스트의 예약 취소와 퀄리티 관련 고객 서비스 문제가 평균 1% 수준으로, 신뢰도 면에서 탁월한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에어비앤비에서 쉽게 검색 가능한  게스트 선호 숙소는 전 세계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에어비앤비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검색 결과와 숙소 페이지에서 새로운 배지를 확인하거나 '게스트 선호'로 필터링하기만 하면 된다.

캘리포니아 사막 한가운데서 눈길을 사로잡는 미니멀리즘 숙소, 속세를 벗어난 호주의 통나무집, 이탈리아 발디치아나의 매혹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탁 트인 주택, 일본의 전통 가옥 등 새롭게 선보이는 전세계 게스트 선호 컬렉션으로부터 10개의 숙소를 선정해 소개한다.

스파를 갖춘 사막 숙소(미국, 유카밸리)

스파를 갖춘 사막 숙소(미국, 유카밸리)
스파를 갖춘 사막 숙소(미국, 유카밸리)

사막에 자리한 독특한 숙소에서 보내는 휴가는 어떨까? 보헤미안 스타일과 북유럽식 미니멀리즘이 조화를 이루는 공간에서 독특한 감성에 흠뻑 빠져보자! 조슈아트리와 유카밸리 사이에 위치한 이 평온한 숙소는 숨 막히게 아름답고 한적한 풍경 한가운데서 지상 최고의 안락함을 선사한다. 따끈한 온수 욕조에 몸을 담그고 은하수를 감상하는 것도 잊지 말자.

마요르카의 아름다운 마을에 자리한 집(스페인, 발데모사)

마요르카의 아름다운 마을에 자리한 집(스페인, 발데모사)
마요르카의 아름다운 마을에 자리한 집(스페인, 발데모사)

시골 마을의 정서로 가득한 한적한 곳에 자리한 이 석조 주택은 일상을 잊고 휴식을 취하기에 안성맞춤인 공간으로, 소박함과 모던함이 조화를 이루는 가운데 멋들어진 꽃장식이 눈길을 끈다. 특히 이 숙소의 백미인 발코니로 나가면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세라데트라문타나의 절경이 눈앞에 펼쳐지고, 아름다운 파티오에서는 신선한 바깥공기를 즐기며 전원생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

고요한 숲속의 샬레(캐나다, 락-보포트)

고요한 숲속의 샬레(캐나다, 락-보포트)
고요한 숲속의 샬레(캐나다, 락-보포트)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는 몽트루비옹 정상에 위치한 이 숙소에서 지켜야 할 규칙은 단 하나, 일상에서 완벽하게 벗어나 대자연의 품에 몸을 맡길 것. 고요함, 안락함, 하이킹, 그리고 눈 부시게 아름다운 해돋이와 석양은 이 숙소를 선택한 게스트라면 반드시 누려야 할 선물이 아닐까?

조지아풍 주택의 개인실(영국, 런던)

조지아풍 주택의 개인실(영국, 런던)
조지아풍 주택의 개인실(영국, 런던)

1697년에 지어진 이 조지아 양식 숙소는 퍼트니 브리지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어, 강변에서 산책을 즐기고 런던 최고의 명소를 방문하기에 완벽한 위치를 자랑한다. 세심하게 꾸며진 아늑한 방에서 호스트의 따뜻한 배려를 받으며 내 집 같은 편안함을 누릴 수 있다.

 열대우림 속에 자리한 아파트(브라질, 일랴벨라)

열대우림 속에 자리한 아파트(브라질, 일랴벨라)
열대우림 속에 자리한 아파트(브라질, 일랴벨라)

폭포, 앵무새, 나비, 게다가 주변을 둘러싼 울창한 열대우림과 워터 슬라이드까지, 그야말로 지상낙원과도 같은 특별한 숙소다. 해변 근처에 위치한 훌륭한 입지도 매력적이지만, 침대에 누워 밤하늘의 은하수를 감상할 수 있는데, 굳이 숙소를 떠날 이유가 있을까?

 탁 트인 풍경과 벽난로를 갖춘 몬테풀치아노 숙소(이탈리아, 몬테풀치아노)

탁 트인 풍경과 벽난로를 갖춘 몬테풀치아노 숙소(이탈리아, 몬테풀치아노)
탁 트인 풍경과 벽난로를 갖춘 몬테풀치아노 숙소(이탈리아, 몬테풀치아노)

그란데 광장에서 불과 몇 걸음 거리에 있으며, 포도원을 둘러보기에 완벽한 곳에 자리한 이 숙소는 와인 애호가들에게는 진정 낙원과도 같은 곳이다. 나무 기둥, 테라코타 바닥, 돌벽 등 토스카나 특유의 따스한 분위기를 만끽하며 벽난로 옆에 앉아 와인을 음미해 보자. 발디치아나의 장엄한 풍경을 감상하는 것도 빼먹을 수 없다.

전용 수영장이 있는 저택(콜롬비아, 산타마르타)

전용 수영장이 있는 저택(콜롬비아, 산타마르타)
전용 수영장이 있는 저택(콜롬비아, 산타마르타)

유서 깊은 산타마르타 중심부에 자리한 이 저택은 전형적인 공화정 양식의 건축 디자인과 현대적이고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뽐낸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휴식을 즐기기에 완벽한 공간이다.

아크로폴리스 전망의 펜트하우스(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전망의 펜트하우스(그리스, 아테네)
아크로폴리스 전망의 펜트하우스(그리스, 아테네)

아테네 중심부의 평화로운 지역에 자리한 이 로프트는 도심 산책을 나서기에 완벽한 입지를 자랑한다. 아테네가 한눈에 보이는 발코니에서 모닝커피로 아침을 열고, 아름다운 석양빛을 받으며 낭만적인 저녁 식사와 칵테일을 즐겨보자. 게다가 한쪽 창문 너머로 보이는 아크로폴리스는 이 숙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일본의 전통 가옥(일본, 고슈시)

일본의 전통 가옥(일본, 고슈시)
일본의 전통 가옥(일본, 고슈시)

건축물의 역사가 에도 시대 후반(1603-1868)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만큼, 마치 역사책의 한 페이지에서 튀어나온 듯한 독특한 모습이 눈에 띄는 숙소다. 전통 양식의 건축과 가구, 그 유구한 역사 덕에 평화로운 옛 시골 마을의 삶 속으로 시간 여행을 떠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속세를 벗어난 통나무집(호주, 머지)

속세를 벗어난 통나무집(호주, 머지) (2)
속세를 벗어난 통나무집(호주, 머지) (2)

캐머런 앤더슨 아키텍트(Cameron Anderson Architects)가 설계하여 화려한 수상 이력을 자랑하는 숙소다. 호주 뉴사우스웨일스의 전원 지역에 있으며, 외부는 알루미늄으로, 내부는 나무로 제작됐다. 자급자족이 가능한 이 독특한 통나무집에서 속세를 벗어나 완전한 휴식을 느껴보자.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