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덴마크와 창업교육 글로벌화 추진
상태바
중기부, 덴마크와 창업교육 글로벌화 추진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3.11.10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덴마크 마스터클래스 온라인 창업교육’ 개최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는 10일 서울 강남구 ‘강남살롱’에서 덴마크 이노베이션센터와 협업해 ‘한국-덴마크 마스터클래스 온라인 창업교육’ 과정을 진행했다. 

이번 한국-덴마크 마스터클래스 온라인 창업교육 과정은 지난달 21일 덴마크 코펜하겐에서 한국 중기부와 덴마크 고등교육과학부·산업기업재정부 간 체결한 업무협약(MOU)에 따른 후속조치다. 혁신창업스쿨(딥테크트랙) 통합IR에서 최종 우승한 2팀(7명)에게 참여할 기회가 주어졌다.

혁신창업스쿨 최우수 2팀은 이번 과정을 통해 덴마크 코펜하겐대학 박사과정생인 예비창업자(5명)와 함께 각자의 사업아이디어를 발표한 뒤 토론을 거쳐 글로벌 마인드 형성을 위한 기반을 다졌다.

이번 만남 이후 혁신창업스쿨 교육생은 향후 진출을 희망하는 창업선진국인 덴마크와 핀란드를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며, Novo Nordisk Foundation과 면담, 약 2100명의 현지 청년 예비창업자 및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크 구축, 그 외 40여개의 투자사 및 벤처캐피털(VC) 등과 간담회·미팅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12월 중 덴마크 코펜하겐대 박사과정생들의 한국 방문시 희망하는 혁신창업스쿨 교육생과 간담회·네트워킹을 지원해 보다 많은 교육생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한다. 혁신창업스쿨 주관기관 등 창업보육시설을 방문하여 한국 창업기반의 우수성을 알릴 계획이다.

이영 중기부 장관은 “기술과 환경이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핵심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예비창업자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스타트업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아이템 구상부터 세계 각국의 전문가, 관계자를 만나는 것이 중요하다”며 “올해 처음 추진하는 글로벌 창업교육을 통해 세계시장을 선점할 획기적인 아이템을 발굴하고 구체화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