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숙소 모아놓은 카테고리 신설
상태바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숙소 모아놓은 카테고리 신설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09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에어비앤비 맞춤형 AI 엔진 통한 숙소 공간별 포토투어 새롭게 추가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그 동안 에어비앤비 속 각양각색의 다양한 숙소들 중 과연 어떤 숙소를 예약하면 좋을지 고민하느라 시간을 보냈던 이들에게 희소식이 찾아왔다. 이제 에어비앤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숙소를 한 데 모아놓은 카테고리가 신설되었고, 에어비앤비 맞춤형 AI 엔진을 통한 숙소 공간별 포토투어 또한 새롭게 추가된 것이다.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이미지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이미지

이는 매년 두 차례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를 개선하고 있는 에어비앤비가 2023 겨울 업그레이드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기능들이다. 

에어비앤비에서는 전 세계 7백만 개 이상의 매력 넘치는 숙소를 만나볼 수 있지만, 다양한 숙소들 중 하나를 선택하기가 쉽지 않을 때가 있다는 의견을 반영해 보다 쉽게 숙소를 고를 수 있도록 돕는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이미지' 숙소 탭
에어비앤비 '2023 겨울 업그레이드 이미지' 숙소 탭

이를 통해 앞으로는 평점, 후기, 신뢰도 기준 에어비앤비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2백만 개의 숙소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게스트 선호’가 마련된다. 

훌륭한 숙소를 찾는 가장 좋은 방법은 다른 게스트들이 선호하는 숙소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에서 시작하는데서부터 출발하는 만큼 에어비앤비는 50억 건이 넘는 게스트들의 숙박에서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전세계 약 2백만 개의 인기 숙소를 선정했다.

또한, 이번 업그레이드에서 추가된 포토투어는 1억 개 이상의 이미지에 대해 훈련을 마친 맞춤형 에어비앤비 AI 엔진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호스트가 숙소 사진을 업로드하면 AI 엔진이 이를 인식하여 몇 초 안에 사진을 19개의 공간에 자동으로 할당해 주는 기능이다.

에어비앤비의 공동 창업자 겸 CEO인 브라이언 체스키(Brian Chesky)는 “게스트들은 자신들이 예약한 에어비앤비 숙소가 기대한 것과 일치하는지 체크인 시점에서야 알게 된다고 하는데,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를 개선하고자 한다"며 “게스트 선호 등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제 예약 시점에 숙소에 대해 보다 정확히 파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