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 13일 개최
상태바
강북구,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 13일 개최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11.08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2시 구청 4층 대강당…구 도시발전 이끌 14개 목표 발표
강북구 여건분석, 비전 및 미래상 설정...계획이슈별 목표・전략 발표
주민의견 수렴 후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거쳐 올해 말 계획 확정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 포스터. 사진=강북구 제공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 포스터.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오는 13일 오후 2시 구청 4층 대강당에서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약 20년간 구의 도시발전을 이끌 목표들을 제시한다고 8일 밝혔다.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은 구의 도시공간계획의 미래상 및 비전, 전략 등을 설정하는 중장기 계획이다. ‘2040 서울도시기본계획’ 등 상위계획과 정합성을 유지하며 북한산, 우이천 등 구가 가진 잠재력을 도시공간, 주거, 산업문화, 생활기반 등 전 분야에서 극대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13일 개최될 주민설명회에선 강북구 여건분석을 시작으로 비전 및 미래상 설정, 계획이슈별 목표 및 전략 등이 발표된다. 구체적으론 △강북구 성장동력 확보 △정주여건 향상 △지역경쟁력 제고 △문화‧교육‧생활 인프라 구축 등 도출한 4개의 계획이슈를 토대로 이를 실현할 14가지 목표와 전략들을 내놓을 예정이다.

 ‘2040 강북구 도시발전계획’은 향후 주민의견수렴, 구 도시계획위원회 자문 등을 거친 후 올해 말 최종 확정될 예정이다. 주민설명회는 강북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관련 부서 TF회의, 마스터플래너(MP) 및 전문가 자문, 주민설문조사 등을 통해 구의 지역발전을 이끌 청사진을 구체화했다”며 “이번 도시발전계획을 실현해 북한산, 우이천 등 구의 빼어난 자연·역사·문화·개발잠재력을 동력으로 삼으며 강북구를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실현되는 자연속 희망도시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