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공인중개사협회와 손잡고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
상태바
금천구, 공인중개사협회와 손잡고 ‘촘촘한 치매 안전망’ 구축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3.11.08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구지회와 ‘치매 안심 가맹점’ 확대 추진
배회 어르신 보호, 치매 관리사업 안내 역할
금천구치매안심센터 박지영 총괄팀장(왼쪽)이 최근명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금천구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천구 제공
금천구치매안심센터 박지영 총괄팀장(왼쪽)이 최근명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금천구지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는 금천구치매안심센터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서울남부지부 금천구지회와 치매가 있어도 살기 좋은 금천구를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금천구는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지역 현황에 밝고, 다양한 주민들과 접점이 많은 공인중개사무소를 중심으로 ‘치매 안심 가맹점’을 모집하고 있다.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금천구지회 소속 공인중개사무소를 대상으로 치매 극복에 동참하는 ‘치매 안심 가맹점’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가맹점으로 지정된 공인중개사무소는 배회 어르신 발견 시 임시 보호하고, 어르신이 빠르게 가정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치매 관리사업 홍보물을 비치해 서비스가 필요한 주민들에게 안내하고, 관련 기관과 연계할 예정이다.

 금천구는 지난해부터 현재까지 지역 공인중개사무소 11곳을 치매 안심 가맹점으로 지정했다.

 최근명 금천구지회장은 “촘촘한 치매 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공인중개사무소들이 뜻을 모아 협력하겠다”라며, 동참 의지를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며 살아갈 수 있는 금천구가 되도록 동참한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금천구지회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치매 관리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