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가장 혁신적인 행정에 투표해 주세요
상태바
금천구, 가장 혁신적인 행정에 투표해 주세요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3.11.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천혁신어워드’ 주민 온라인 투표 6일부터 진행
15일까지 혁신행정 우수사례 10건 주민 온라인 투표
분야별 혁신사례 발굴, 조직 내 확산 위해 추진
‘2023 금천혁신어워드’ 온라인 투표 홍보물. 사진=금천구 제공
‘2023 금천혁신어워드’ 온라인 투표 홍보물. 사진=금천구 제공

매일일보 = 김현아 기자  |  금천구가 이달 6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금천혁신어워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천혁신어워드’는 ‘동네방네 행복도시 금천’ 구현을 위한 분야별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조직 내에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혁신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다.

 대회에서는 △인공지능(AI) 안부든든서비스 도입 △어린이보호구역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제한 서비스 △제설 취약구간 도로열선 설치 △산림재해 ‘0’, 국내 최초 스마트준설시스템 특허출원 △복지전문 비대면 1:1 상담 ‘금천복지톡톡’ 등 10건의 혁신행정 사례가 열띤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에 나온 10건의 혁신행정 우수사례는 총 24건의 혁신사례 중에서 공무원과 금천구민으로 구성된 평가단의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온라인 투표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민과 금천구 소재 직장인은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누리집 ‘국민생각함’에서 ‘금천’을 검색한 후, 선호하는 사업 2건에 투표하면 된다. 홍보물의 정보무늬(QR코드)를 촬영하면 바로 투표할 수 있다.

 금천구는 1차 심사 결과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최종순위(최우수1, 우수2, 장려 7)를 결정하고 포상할 계획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다양한 행정 혁신사례를 발굴하고, 이를 확산시키는 계기를 마련했다”라며 “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구민 편의를 위한 행정을 펼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