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일렉트릭, ESG경영 선포 1주년에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상태바
LS일렉트릭, ESG경영 선포 1주년에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
  • 신영욱 기자
  • 승인 2023.11.06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제품·생활잡화·의류 등 임직원 기부 물품 1000여 점 ‘굿윌스토어’에 전달
지난해 10월 ESG경영 선포…친환경 경영 철학 발맞춰 전사 나눔 캠페인 전개
물품 전달식에서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오른쪽)와 굿윌스토어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일레트릭 제공
물품 전달식에서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오른쪽)와 굿윌스토어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S일레트릭 제공

매일일보 = 신영욱 기자  |  LS ELECTRIC(일렉트릭)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선포 1주년을 맞이했다. 이에 임직원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ESG 경영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겼다.

LS일렉트릭은 지난 3일, 임직원 기부 물품 약 1000여 점을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6일 밝혔다.

기증된 물품은 근로장애인들이 상품화하고 판매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이라는 사회적 가치 실현에 사용될 예정으로,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사회적,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물품 재사용으로 인한 자원 순환 및 탄소배출 감축효과를 낼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

이날 LS일렉트릭은 ESG경영 의미를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아 사업장 주변 플로깅 행사를 함께 진행했다. 안양 본사와 청주, 천안, 부산 등 주요 사업장 임직원 1백여 명이 참여해 안양천과 각 사업장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지난 해 10월 ESG경영을 선포한 LS일렉트릭은 ESG를 기업 경영의 최우선 과제로 정하고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사회공헌의 기본은 지역에 대한 기여로 인식하고, 지난 2014년부터 각 사업장 지역 저소득 소외계층 대상 방한복 전달, 한가위 명절 도시락 선물, 여름철 냉방용품, 겨울철 난방용품을 기부 등 매년 시점에 맞춘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아울러 장애인 합창단 ‘그린 보이스(미라클 보이스 앙상블)’를 통한 예술 장애인 지원, 대학생 ESG봉사단 ‘하이라이트’ 숲 가꾸기 활동 등 적극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최근 발표된 한국 ESG기준원의 ESG평가에서 5년 연속 종합 A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김동현 LS일렉트릭 대표이사(ESG총괄 부사장)은 “ESG경영 선포 1주년을 맞이하여 진행된 이번 행사로 LS일렉트릭의 ESG경영에 대한 진심이 진정성 있게 전달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진정성 있는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을 돕고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데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