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 보컬리스트 웅산, '재즈 대중화를 위한 프로젝트' 14번째 싱글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리메이크
상태바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 '재즈 대중화를 위한 프로젝트' 14번째 싱글 김광석의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 리메이크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1.02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재즈 디바 웅산, 가을에 어울리는 콘서트 ‘블루스 인 더 나이트’ 이번 11일(토) 진행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이 김광석의 곡을 노래한다.유니버설뮤직은 지난 1일 정오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었음을>은 류근 시인의 가사에 김광석이 곡을 붙인 명곡 중 명곡. 웅산은 ‘재즈 대중화를 위한 프로젝트’ 14번째 싱글로 해당 곡을 선택한 이유를 두고 “이 곡은 포크와 블루스가 적절히 섞인 아름다운 노래”라면서 “이루지 못한 사랑을 가슴에 묻는 가사가 쿨 재즈의 근본인 슬픈 사랑과도 닿아있다”고 전했다.

웅산은 담백한 재즈 편곡으로 원곡의 서정성을 더 선명하게 표현한다. 유니버설뮤직은 “가사를 진솔하게 담아내는 웅산의 목소리는 시린 촉감으로 다가오고, 어쿠스틱 피아노의 감정선과 베이스 기타의 스윙은 시처럼 은은하다. 트럼펫 간주는 공허한 휘파람처럼 가을의 냄새를 남긴다”고 곡 설명을 했다. 이 곡의 반주는 강재훈(피아노), 황호규(베이스 기타), 데이먼 브라운(트럼펫)이 맡았다.

싱글 발매와 함께 웅산은 오는 11월 11일(토) 마포아트센터 아트홀맥에서 ‘블루스 인 더 나이트(Blues in the Night)’ 공연을 연다.

이번 작품을 포함한 가을 감성 진한 곡들을 라이브로 풀어낸다. 그만의 장점이자 무기인 재즈 스피릿(Jazz Spirits)을 바탕으로 한 그루브(Groove)와 블루스 느낌이 충만한 곡들로 깊은 가을밤을 물들일 예정이다.

웅산은 현재 (사)한국재즈협회 회장을 겸하며 재즈 대중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다. ‘재즈 전도사’로서 재즈를 넘어 국악, 가요, 블루스 등 여러 장르 융합으로 늘 새로운 도전을 선보인다. ‘재즈 대중화를 위한 프로젝트’는 그 노력 중 하나. 우리 가요를 엄선하여 재즈 편곡으로 선보이는 작업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웅산은 본인의 명반인 3집 [예스터데이(Yesterday)] 바이닐을 11월 11일 공연에서 최초 판매할 예정이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