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긱,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 출시
상태바
사람인 긱,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 출시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11.01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칭 단계별 알림 및 프로젝트 탐색 편의성 제고
사람인 긱은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을 출시했다. 사진=사람인 제공
사람인 긱은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을 출시했다. 사진=사람인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사람인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은 전문 프리랜서 회원을 위한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은 프리랜서들이 쉽고 효율적으로 프로젝트 일감과 연결될 수 있도록 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프리랜서들은 자신의 경력과 역량, 선호에 꼭 맞는 프로젝트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찾아보거나 AI 기반으로 추천 받는다. 프로젝트 추천부터 계약 성사 각 단계까지의 과정을 실시간 푸시 알림으로 안내해준다. 개인 비서의 안내 같은 단계별 알림을 통해 편리하게 프로젝트와 매칭될 수 있다.

프로젝트 탐색 편의성도 높였다. 프로젝트 탐색 카테고리에서 △IT 개발·기획 △디자인 △영상·미디어 △광고·마케팅 △경영·비즈니스 △번역 등 개별 카테고리의 프로젝트들만 따로 찾아볼 수 있다. 각 카테고리 안에서도 프로젝트들이 직무별로 다양한 세부 분야로 구분된다. 예를 들어, IT 개발·기획은 앱개발, 웹개발, 백엔드·서버개발, SI개발, QA, 퍼블리셔, 게임개발 등으로 나눠지는 식이다. 근무 형태도 현장 상주, 원격(재택) 여부로 구분해서 탐색 가능하다.

기업 회원들도 프리랜서 찾기가 한층 편리해졌다. 사람인 긱 프리랜서 앱에서 프로젝트를 의뢰할 수 있다. 요건을 선택해 직접 등록하거나, 전담 매니저 문의를 통해 등록 가능하다. 매칭 단계부터 프리랜서 면접과 처우 협상·계약·정산까지 전 과정을 전담 매니저가 관리해준다.

윤혁주 사람인 긱 팀장은 “프로젝트 수행과 일감 찾기 두 가지를 병행해 눈코 뜰 새 없이 바쁜 전문 프리랜서들을 위해 국내 긱 플랫폼 중 선도적으로 프리랜서 전용 앱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환경 변화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