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이태원 참사 추도예배 참석…"살면서 가장 큰 슬픔 가진 날"
상태바
尹, 이태원 참사 추도예배 참석…"살면서 가장 큰 슬픔 가진 날"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3.10.2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시민 추모대회 대신 추도예배 참석
"안전한 대한민국 위해 더욱 노력할 것"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도 예배에서 추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서울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열린 이태원 참사 1주기 추도 예배에서 추도사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이태원 참사 1주기인 29일 "지난해 오늘은 제가 살면서 가장 큰 슬픔을 가진 날"이라며 "반드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 그분들의 희생을 헛되게 만들지 않겠다고 다짐한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서울 성북구 영암교회에서 열린 추도예배에 참석해 추도사를 통해 "대한민국 국민 모두가 저와 같은 마음일 것이다. 불의의 사고로 돌아가신 분들의 명복을 빈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소중한 가족을 잃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는 비통함을 안고 이 세상을 살아가고 있다"며 "불의의 사고로 떠나신 분들을 이분들이 사랑했던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우리에게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야 할 책임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분들이 사랑했던 이 대한민국에서 국민들이 누구나 안전한 일상을 믿고 누릴 수 있는 세상을 만들어야 한다는 바로 그 책임"이라고 덧붙였다.

윤 대통령은 "지난 한 해 정부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안전한 대한민국'이란 목표를 위해 앞으로도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앞서 지난 18일 이태원 참사 유가족들은 이날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시민 추모대회에 윤 대통령을 초청했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시민 추모대회가 더불어민주당 등 야당이 공동주최하는 '정치 집회'라는 이유로 윤 대통령이 참석 요청을 거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