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경쟁부문 최종 후보작 발표
상태바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경쟁부문 최종 후보작 발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0.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울산과 울주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산악영화제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UMFF)가 경쟁부문 최종 후보작 9편을 25일 발표했다.

국제경쟁 20편 중 대상을 비롯한 작품상, 감독상, 촬영상, 심사위원 특별상과 심사위원 특별 언급 7편, 아시아경쟁 13편 중 넷팩상과 청소년심사위원상을 받게 될 2편의 후보작이 확정됐다.

겨울을 오르는 사람들_Ephemeral
겨울을 오르는 사람들_Ephemeral

국제경쟁 최종 후보작은 △한겨울 스코틀랜드 겨울등반의 여정의 담은 ‘겨울을 오르는 사람들’ △전쟁의 폐허, 팔레스타인에 모인 등반가들의 이야기 ’릴락17: 팔레스타인 클라이밍’ △핀란드 스라소니의 야생 생태를 담은 ’스라소니 맨’

스라소니 맨_Lynx Man
스라소니 맨_Lynx Man

△동전의 양면과 같은 동물과 인간의 공존하는 삶 ‘파우나’ △2021년 여름, 폭염과 가뭄으로 발생한 화재에 맞서는 사람들, ‘파라다이스’ △네팔 최초로 에베레스트 정상에 오른 파상 라무 셰르파의 삶, ‘파상: 에베레스트의 그림자’ △장애를 극복하며 도전하는 등반 여정, ‘초월’ 등 7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파우나_Fauna
파우나_Fauna

아시아경쟁 후보작은 △변화하는 여성의 삶을 그린 애니메이션 ‘나무의 집’ △아내와 함께 수직의 세계에 매료된 ‘야마노이 야스시: 등반과 삶’ 등 2편이다.

최종 후보작 중 추가 상영에 동의한 ‘파라다이스’와 ‘파상 : 에베레스트의 그림자’ 두 편은 10월 29일 일요일, 알프스 시네마 1관에서 앵콜 상영을 진행한다.

 관객 투표로 정해지는 ‘산’섹션 관객상을 포함한 총 8개 부문 수상작은 10월 29일 오후 5시 30분, 움프 시네마에서 진행되는 폐막식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