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지역 사회 독거 어르신과 추억 쌓는다
상태바
배민, 지역 사회 독거 어르신과 추억 쌓는다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3.10.25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민어르신인생화보’ 프로젝트 공개
기부금 3000만원, 복지관 등에 전달
(왼쪽부터)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과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이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왼쪽부터)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과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이 지난 24일 경기도 성남시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에서 기부금 전달식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우아한형제들 제공

매일일보 = 신승엽 기자  |  배달의민족이 지역 사회의 취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억 만들기에 나섰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지역 복지관에 계시는 어르신 일곱 분을 선정해 인생화보를 찍는 ‘배민어르신인생화보’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프로젝트로 모인 기부금을 기부했다고 25일 밝혔다.

배민어르신인생화보는 지역 사회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배민이 마련한 프로젝트다. 경기도 성남시 소재의 수정중앙노인종합복지관, 중원노인종합복지관에서 어르신 일곱 분을 모델로 선정하고, 헤어, 메이크업, 의상 등 전문가를 섭외해 화보 촬영 시간을 마련했다. 촬영은 우아한형제들 포토팀 구성원들의 재능기부 방식으로 이뤄졌다. 어르신들의 인생화보는 배민의 기업문화 사이트 ‘배민다움today’에서 공개됐다.

배민은 어르신들의 화보 촬영에 그치지 않고, 응원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지난 4일부터 15일간 배민 앱 내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어르신들의 화보 촬영 결과물을 공개하고, 고객이 응원 버튼을 클릭하면 배민에서 1000원을 기부하는 이벤트를 열었다. 기부액으로 총 3000만원이 모였다.

배민은 이중 2000만원을 지난 24일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기부하는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어르신들을 위해 준비한 포토북과 식사 지원을 위한 전자레인지, 식품 꾸러미 세트도 전달됐다. 남은 기부액 1000만원은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현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장은 “초고령사회로 빠르게 진입하면서 취약 노인의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및 사회적 돌봄 문화확산을 위해 민간 자원 연계가 중요해지고 있다”며 “배민의 이번 이벤트와 기부금에 감사를 표한다”고 전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우리는 어르신들이 잘 닦아온 길 위에서 누리며, 살고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항상 잊지 않고 더 많은 어르신을 찾아뵙고, 든든하고 따뜻하게 지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