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365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동행#(shop)’ 진행
상태바
안양시, ‘365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동행#(shop)’ 진행
  • 전길헌 기자
  • 승인 2023.10.23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 평촌역상가연합회와 365일 아동학대 예방 홍보 추진
최대호 시장 “부모는 건강한 양육자, 아동은 존중받는 미래 희망이 되도록 내실있는 사업 추진할 것”

매일일보 = 전길헌 기자  |  안양시는 지난 20일 17시 30분부터 19시 30분까지 평촌역 광장에서 ‘365 아동학대예방 캠페인 동행#(shop)’ 이 열렸다고 23일 밝혔다.

안양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박지연)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축하공연, ‘아동 권리를 외치는 한 문장 공모전’ 시상식, 아동권리 선포, 홍보 지원봉사자 발대 선포, 캠페인 순으로 진행됐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지난 7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아동 권리를 외치는 한 문장 공모전’에서 우수작으로 선정된 5명 아이들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아이들이 작성한 아동 권리를 직접 낭독 및 선포하는 자리를 마련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특히, ‘동행#(shop)’에 대해 아이(童)들의 행복(幸)을 응원하고 동행하는 매장이라고 설명하며, 이날 평촌역상가연합회(회장 송동철)와 협력해 평촌역 상가 및 화장실에 아동학대 인식개선 스티커를 직접 부착하는 캠페인을 벌였다.

또 일회성 캠페인이 아닌 지속적인 인식 개선 홍보를 위해 평촌역 일대를 ‘아동학대 안전존(zone)’으로 지정하고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아동학대 예방 홍보를 추진하기로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아이들을 향한 따뜻한 말 한마디가 세상을 변화시키는 열쇠”라며, “부모는 건강한 양육자, 아동은 존중받으며 자라나는 미래 희망이 되는 행복한 안양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내실있는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