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과 헤어질 결심 하지 않아…'배신의 정치' 저주 풀어달라"
상태바
이준석 "국민의힘과 헤어질 결심 하지 않아…'배신의 정치' 저주 풀어달라"
  • 조현정 기자
  • 승인 2023.10.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아시아포럼21 토론회 참석
"수도권 선거 해법은 대구가 바뀌는 것"
이준석 전 국민의힘 전 대표가 18일 대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정책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준석 전 국민의힘 전 대표가 18일 대구에서 열린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정책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조현정 기자  |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보수 지지세가 강한 대구를 찾아 "'배신의 정치' 저주를 풀고 보수 정치의 스펙트럼을 넓혀달라"고 호소했다. 신당 창당 가능성 등에 대해서는 "국민의힘과 헤어질 결심을 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18일 대구·경북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이 주최한 정책 토론회에서 "대구가 변화의 선봉에 서달라"며 "대구 정치가 대구의 국회의원들에게 변화를 명령할 때 그들이 바뀌고 국민의힘이 바뀔 수 있다"고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어 "얼마 전 대통령께서 국회의원들에게 묵언 수행의 저주를 풀어달라고 호소했는데, 이 것이 보수가 다시 강한 모습으로 태어나기 위한 첫 번째 조건"이라며 두 번째 조건으로는 보수 정치의 스펙트럼 확대를 강조했다.

특히 수도권 선거 위기론에 대해선 "수도권 전역이 위기"라며 "총선에서 이기고 싶어서 간곡히 호소한다. 수도권 선거 해법은 아이러니하게도 대구가 바뀌는 것에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배신의 정치와 내부 총질이라는 단어로 대구를 중심으로 한 강경 보수에 구애해 당권을 노리고 대권을 노린다면 그 행동이 보수의 파이를 줄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내년 총선 거취와 관련해서는 대구에서 무소속 출마가 아닌 서울 노원병에 출마할 생각을 갖고 있다고 거듭 강조하며 "기본적인 생각은 노원병에서 뛰어 국회의원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신당 창당 가능성 등에 대한 질문에는 "보수가 이기는 방법을 고민하고 있다는 맥락에서 이해해달라"며 "국민의힘과 헤어질 결심을 하지 않았다"고 일축했다.

앞서 유승민 전 의원은 탈당을 염두에 둔 '12월 결심설'을 밝히며 '신당 창당'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에 이 전 대표는 일단 탈당·신당 창당 등에 대해선 선을 긋는 모습이지만 "해석은 자유"라며 여전히 가능성을 열어놓은 모습이다.

그는 지난 17일 한 라디오 방송에서 자신의 마지노선은 "100일 정도"라며 "(22대 총선) 100일 전이면 12월 말 크리스마스 이후"라고 언급, 신당 창당 가능성이 거론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