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아시아 최초 황금피켈상 평생공로상 수상자 '야마노이 야스시' 등 국내외 게스트 대거 방문 예정
상태바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아시아 최초 황금피켈상 평생공로상 수상자 '야마노이 야스시' 등 국내외 게스트 대거 방문 예정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10.17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집행위원장 엄홍길)가 10월 20일 부터 29일까지 영화제 기간 동안 많은 국내외 게스트들이 영화제를 찾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울산울주세계산악문화상 수상자인 스티븐 베너블스, 아시아 최초 황금피켈상 평생공로상 수상자 야마노이 야스시 등을 비롯한 세계적인 산악인들은 물론, 산악영화 감독들과 국내외 많은 영화인들도 영화제를 찾아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손병호 배우
손병호 배우

우선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의 움피니스트인 배우 고보결이 개막식 사회를 맡아 진행한다. 지난 움프의 여름극장에도 방문한 배우 손병호를 비롯해, 영화 ‘파미르’의 오멸 감독, 배우 류화영, 배우 서한결, 배우 송정민, 배우 박상면, 전주국제영화제 집행위원장이자 배우 정준호  영화 ‘리바운드’의 장항준 감독 등 많은 국내 영화인들이 관객들을 만난다.

 코리안 웨이브 섹션의 감독, 배우들도 자리를 함께해

지역에서 만나기 힘든 독립, 예술영화를 소개하는 코리안 웨이브 섹션의 감독, 배우들도 자리를 함께 하며, 올해 울주서밋 지원작<송어깎이> 허성 감독, <나무의 집> 김혜미 감독, <보이드> 탁기영 감독과 <부디> 의 강소희, 김준 감독이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를 통해 처음 작품을 선보이고 이야기를 나누게 된다. 이밖에도 지난 울산국제영화제 지원을 받아 제작된 총26편의 신예감독들도 만날수 있다.

 많은 해외 영화인들도 멀리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에서 작품을 선보이고 직접 관객들을 만난다.

개막작 '페트르 자루바' 사진
개막작 '페트르 자루바' 사진

올해 개막작 ‘아담 온드라 : 한계를 넘어’ 의 감독 페트르 자루바와 폐막작 ‘밤의 인도자’ 감독 줄리엣 드 마르시악, 폴란드 ‘매드 스키 프로젝트’ 오스발트 로드리고 페레이라, ‘초월’과 ‘라유’의 촬영감독 크리스 알스트린, ‘파상: 에베레스트의 그림자’의 다와 푸티 셰르파 등이 방문할 예정이다.

'수잔 샤키아'
'수잔 샤키아'

매년 영화제를 응원하기 위해 방문하고 있는 방송인 '수잔 샤키아'는 언양 고등학교 청소년 심사위원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 개막식은 오는 10월 20일(금)에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에서 진행되며 김창완 밴드가 개막식의 대미를 장식한다.

 제8회 울산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오는 20일 부터 29일까지 울주군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태화강국가정원 에서 개최된다. 36개국 151편의 산,자연,인간을 담은 영화들을 소개한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