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산림청, 춘천 유치원생 대상 산불 진화 체험 실시
상태바
티웨이항공-산림청, 춘천 유치원생 대상 산불 진화 체험 실시
  • 박규빈 기자
  • 승인 2023.10.10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 진화 차량·감시 드론 등 장비 시연
지난 6일 '미래 세대 대상 산불 진화 체험'에 참여한 춘천 우리유치원 원아들이 산불 진화 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지난 6일 '미래 세대 대상 산불 진화 체험'에 참여한 춘천 우리유치원 원아들이 산불 진화 체험에 참여하고 있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제공

매일일보 = 박규빈 기자  |  티웨이항공은 지난 6일 춘천 지역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춘천국유림관리소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미래 세대 대상 산불 진화 체험'을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티웨이항공이 산림의 중요성 인식과 지속가능발전 목표 달성을 위한 산림청과의 업무 협약 체결 이후 진행한 첫 공식 행사로, 춘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춘천 우리유치원 원아 18명이 참여했다. 티웨이항공 봉사 활동 동호회도 행사에 참여해 숲 보존 활동을 적극 실천했다.

이날 원아들은 △산불 진화 차량 △감시 드론 △등짐 펌프 등 실제 산불 현장에서 사용하는 장비 시연과 어린이용 진화 장비 체험 등 산불에 대한 안전 의식을 제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와 더불어 숲 해설가의 숲속 놀이 교육으로 솔방울과 나뭇잎을 직접 만져보는 등 자연을 오감으로 느끼는 숲 체험 활동을 즐겼다.

이번 협력으로 양 기관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숲 보존 활동을 운영하며 국유림을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공간으로 적극 활용하기 위한 활동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 티웨이항공은 앞으로도 산림 생태계 보전과 발전을 위한 ESG 경영 실천 활동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기내지 제작 시 사용하는 종이를 한국산림인증(KFCC) 친환경 용지로 교체하고 산림청 임산물을 홍보하는 등 산림경제 활성화에도 적극 앞장서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영환 춘천국유림관리소장은 "이번 티웨이항공과 진행한 산불 진화 체험을 통해 아이들에게 산불의 위험성을 알려 산불 예방의 중요성을 고취시키고, 국민들이 산림의 혜택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이번 기회로 아이들이 숲의 소중함을 깨닫고 안전 의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산림청과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산림 보존과 환경 보호 등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