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람, 하태경 '서울 출마' 저격 홍준표에 "사감 앞세워 깎아내려"
상태바
천하람, 하태경 '서울 출마' 저격 홍준표에 "사감 앞세워 깎아내려"
  • 문장원 기자
  • 승인 2023.10.0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글 올려 비판
"좋은 사례 나오면 평가하고 도와야"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 사진=연합뉴스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문장원 기자  |  홍준표 대구시장이 부산 해운대갑에서 3선을 지낸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의 서울 출마 선언을 "제 살길 찾는 것"이라고 평가절하하자 천하람 국민의힘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사감을 앞세워 (하태경 의원의 결단을) 깎아내릴 생각만 한다"고 비판했다.

천 위원장은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런 좋은 사례가 나오면 그 자체로 평가하고 도울 생각을 해야지 왜 사감을 앞세워 깎아내릴 생각만 하나"라며 이같이 지적했다.

또 천 위원장은 하 의원의 이른바 '험지 출마' 선언에 대해선 "영남 지역구 의원이 적극적으로 어젠다를 발굴해서 전국적 인지도를 쌓는 사례, 전국적 인지도를 쌓은 영남 중진 의원이 수도권에 도전하는 사례 모두 우리 당에 귀하고, 더 늘려야 하는 사례"라며 "수도권에 도전할 엄두도 못 내다가 결국 영남에 무소속으로 출마하는 것보다 백배는 낫지 않나"라고 강조했다.

천 위원장은 "하 의원 같으면 부산에서 인지도가 최상위권이고 해운대에서 벌써 3선을 했는데, 버티려면 얼마든지 버티고, 해운대가 아니더라도 부산이나 영남 내에서의 이동을 고집할 수도 있지 않았겠나"라며 "홍 시장님, 우리 당의 큰 스피커이신데, 사감을 앞세우기보다는 하 의원 같은 사례가 더 늘어날 수 있도록 메시지 방향성을 잡아주시기를 바란다"고 직격했다.

하 의원은 지난 7일 내년 총선에서 자신의 지역구인 부산 해운대갑을 떠나 서울 지역 출마를 선언했다. 이에 홍 시장은 자신의 소통 채널 '청년의 꿈'에서 한 지지자가 "부산 해운대갑에서 3선을 한 하태경 의원이 사정이야 어찌 되었든 서울로 지역구를 옮긴다고 한다. 좋아 보인다"고 하자 "선당후사라기보다는 제 살길 찾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천 위원장이 말한 '사감'은 그동안 홍 시장과 하 의원 간 불편한 관계를 간접적으로 언급한 것으로 보인다.

지난 2018년 하 의원은 바른미래당 시절 당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를 향해 "빨갱이 장사밖에 할 줄 모른다"고 공격했고 지난 5월엔 "정치를 너무 오래 하시다 보니 분별력이 많이 떨어졌다"고 강하게 비난한 바 있다.

그러자 홍 시장은 "자신의 이익만 좇아 불나방처럼 권력 꽁무니만 따라다니는 하이에나 패거리 정치"라며 응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