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그 모바일 대표팀, 준결선 1위 차지하며 결선행
상태바
배그 모바일 대표팀, 준결선 1위 차지하며 결선행
  • 최재원 기자
  • 승인 2023.09.30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팔‧대만‧일본 제치고 '압도적 1위', 내일 결선서 4개팀 최종 승부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가대표 선수단. 왼쪽부터 '스포르타' 김성현, '비니' 권순빈, '파비안' 박상철, '씨재' 최영재, '티지' 김동현. 사진=연합뉴스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국가대표 선수단. 왼쪽부터 '스포르타' 김성현, '비니' 권순빈, '파비안' 박상철, '씨재' 최영재, '티지' 김동현.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 최재원 기자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출전한 '배틀그라운드(PUBG) 모바일' 대표팀이 결선 에 오르며 e스포츠 종목 마지막 메달을 노린다.

대표팀은 30일 중국 항저우 e스포츠 센터에서 열린 네팔‧대만‧일본과의 A조 준결선 경기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하며 결선에 진출했다.

다음날 열리는 결선에서는 A‧B조 1‧2위 네 팀이 메달을 놓고 승부를 벌인다.

한국은 첫 번째 트랙부터 빠르게 차량을 확보하고 가속 과녁을 맞히며 선두를 차지했다. 대만은 그 뒤를 바짝 뒤쫓았다. 안정적으로 첫 번째 사격 구역에 진입한 한국은 총 3개의 사격 구역에서 2위와의 점수 차를 100점 이상까지 벌리며 12분 45초만에 1위로 완주에 성공했다.

급커브와 경사로가 많은 두 번째 트랙 경기. 한국은 경기 초반 운전 실수로 대만에 선두를 내줬으나 첫 번째 사격 구역에서 스퍼트를 올려 격차를 줄여나갔다. 두 번째 구역에서는 근소한 차이로 역전했고 가장 먼저 다음 사격 구역으로 출발했다.

한국은 김동현(19·농심 레드포스)의 활약이 돋보이며 두 번째 트랙도 11분 46초만에 1위로 완주했다.

한국은 세 번째 트랙 경기에서 운전 실수가 잇따르며 대만에 선두를 내줬다. 그러나 강점인 사격에서 점수 차를 빠르게 따라잡아 역전에 성공하며 13분 37초만에 1위로 마무리했다.

마지막 네 번째 트랙 경기까지 12분 27초만에 1등으로 마무리한 한국은 합산 완주 시간 50분 37초를 기록, A조 준결선 1위를 기록했다. A조 준결선 2위는 대만이 차지했다.

한편 PUBG 모바일은 총 4명으로 구성된 4개 팀이 코스를 돌며 운전과 사격 실력을 겨루는 종목이다. 각각 3개의 사격 구역으로 구성된 4개의 트랙을 돌아, 합산 완주 시간 가장 빠른 팀이 1위를 차지한다.

원래는 100명가량의 플레이어가 최후의 한 명 또는 한 팀이 남을 때까지 싸우는 방식의 게임이지만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플레이어 간 전투 요소가 배제된 버전으로 바뀌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