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순환의 달 맞이 원두팩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환경재단·스타벅스 '다다익선 캠페인' 진행
상태바
"자원순환의 달 맞이 원두팩 업사이클링 프로젝트" 환경재단·스타벅스 '다다익선 캠페인' 진행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9.2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장에서 수거된 커피원두 포장지로 제작한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공
- 환경재단 관계자 "원두팩을 새활용함으로써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 발판 되기를"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스타벅스가 ‘자원순환의 달’을 맞아 9월 25일부터 다회용컵 사용을 독려하고, 자원순환의 의의를 알리기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다다익선 캠페인’은 다회용 컵을 쓰면 쓸 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은 캠페인으로, 텀블러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캠페인 종료 후에도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다회용 컵 사용을 이어가는 것을 목표로 한다.

 다다익선 캠페인 웹포스터. 출처 : 환경재단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 두 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온라인 이벤트는 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 제작 영상을 시청하고 구글 설문 링크를 통해 다회용컵 인증샷을 업로드한 고객 100명에게 스타벅스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하는 내용이다. 기간은 9월 22일부터 10월 3일까지.

오프라인에서는 2023 상반기 다회용컵을 가장 많이 사용한 매장 24개를 선정해 텀블러 및 매장용 머그컵으로 2만원 이상 음료를 구입하는 고객 70명씩 총 1,680명에게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9월 25일 매장 오픈 시간부터 진행하며, 물품 소진 시 종료된다.

스타벅스 업사이클링 파우치는 까사미아와 스튜디오 톰보이에서 제공한 제품 잔여 원단으로 안감을 제작했다. 또한 사회적 기업 ‘우시산’의 장애인 직무 개발 사업과 연계해 원두팩 세척 및 파우치 제작을 진행했다. 

캠페인을 기획한 환경재단 관계자는 “스타벅스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원두팩을 새활용하는 과정이 지속적인 자원순환 체계 구축에 큰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밝히며, 자원순환과 환경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촉구했다.

환경재단은 2002년 설립한 최초의 환경 전문 공익재단으로 문화적인 접근방식과 전문성을 통해 환경인식을 높이는 활동을 하고 있다. 국내·외 환경운동가와 시민·환경단체들을 도왔다. 환경 전문성을 바탕으로 누구나 일상에서 환경문제를 가까이하고 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