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성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계룡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상태바
‘풍성한 추석 명절 보내세요’, 계룡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오정환 기자
  • 승인 2023.09.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휴기간 종합상황실 운영··· 민원상황 신속대응

매일일보 = 오정환 기자  |  계룡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시민과 귀성객이 안전하고 풍성한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계룡시청 전경
계룡시청 전경

시는 시민들의 생활에 불편이 없도록 안전, 경제, 교통, 보건·의료, 환경, 복지, 복무 등 7대 분야에 대해 명절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재난·재해대책반, 환경대책반, 도로·교통대책반, 보건·의료대책반 등 8개 반을 편성해 각종 사건사고 및 긴급 민원사항에 신속하게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중점 추진사항은 ▴재난 재해 관리 및 안전사고 대책 ▴명절물가 중점 관리 및 서민생활 보호 ▴안전한 이동을 위한 교통 대책 ▴비상진료 및 보건·방역 대책 ▴신속한 민원처리 및 쾌적한 명절환경 조성 ▴나눔으로 함께하는 명절분위기 조성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등 7개 분야이다.

분야별 상황근무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유지되며, 주간 상황근무 이후 야간에는 시청 당직실에서 상황을 유지해 대응체계에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계획으로 시민들은 추석 연휴동안 긴급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시청 당직실로 신고 또는 문의하면 된다.

시는 24시간 재난안전상황실 운영하여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고, 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해 응급의료기관, 문 여는 병·의원, 약국을 지정하여 24시간 응급 진료체계를 유지할 계획으로, 연휴기간 중 진료가 가능한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시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귀성객 및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안전, 복지,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사전에 점검하고 분야별 맞춤 대책을 마련하여, 안전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