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와 오디오북의 베스트 케미 궁합" 윌라, MBTI 유형별 골라 듣는 오디오북 콘텐츠 추천
상태바
"MBTI와 오디오북의 베스트 케미 궁합" 윌라, MBTI 유형별 골라 듣는 오디오북 콘텐츠 추천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9.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디오북 선택이 고민될 땐, 윌라가 추천하는 MBTI 유형별 맞춤 오디오북 큐레이션
- 소설부터 심리학, 에세이, 자기계발, 경영 카테고리의 오디오북으로 구성

매일일보 = 김종혁 기자  | 국내 1위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가 ‘MBTI(성격 유형 검사)’ 유형에 따른 오디오북 장르와 콘텐츠를소개했다.

윌라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른 MBTI 유형별 특성에 맞는 콘텐츠 장르를 분석하고, 베스트 오디오북을추천했다. 

탐험가형(SP형),분석형(NT형), 외교형(NF형), 관리자형(SJ형) 4가지의 유형 중 나의 MBTI와 잘 어울리는 오디오북은 어떤 것들이있을까?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즐기는 탐험가형(SP형)이라면 미스터리·스릴러 소설!

에너지가 많고 자유로운 영혼인 SP유형은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즐기는 탐험가형에 속한다. ISTP, ISFP,ESTP, ESFP 유형에게는 미스터리와 스릴러가 돋보이는 소설 장르의 콘텐츠를 추천한다. 베르나르베르베르 <꿀벌의 예언1>, 히가시노 게이고 <외사랑>, 윤자영 <십자도살인사건> 등의 오디오북은 탐험가형의 감각을 배로 높여줄 것이다.

직관적 사고가 발달한 분석형(NT형)이라면 자기계발 분야의 콘텐츠

창의적이고 논리적이며 직관적 사고가 발달한NT유형에게는 자기계발 분야의 콘텐츠를 추천한다. 실행 가능성을추구하는 INTJ, INTP, ENTJ, ENTP 유형은 황농문 <몰입>, 간다 마사노리 <비상식적 성공법칙>, 박세니 <멘탈을 바꿔야 인생이 바뀐다>와 같은 오디오북에 큰 만족감을 느낄 것이다.

 평화주의자 외교형(NF형)이라면 인간관계와 심리, 에세이장르

진실과 공감,공유 관계를 중요시하는 NF유형에게는 인간관계와 심리학,에세이 장르를 추천한다. NT형과 직관적인 부분에서는 비슷하지만 감성적인 분야까지도 뛰어난특징을 가진 INFJ, INFP, ENFJ, ENFP 유형에게는 김경일 <마음의 지혜>, 황양밍 <한밤중의심리학 수업>, 이케가야 유지 <세상에서 가장재미있는 61가지 심리실험 – 인간관계편> 등의 오디오북이 마음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줄 것이다.

 감각과 판단이 발달한 관리자형(SJ형)이라면 리더십과 경영 카테고리의 콘텐츠

뛰어난 리더십으로 사람들을 이끄는 SJ유형은 조직 내에서의 역할과 스킬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다. 감각과판단이 발달한 ISTJ, ISFJ, ESTJ, ESFJ 유형에게 추천하는 콘텐츠는 리더십과 경영 장르로구성했다. 히키타 요시아키 <회사에서는 어떻게 말해야하나요?>, 칩 히스, 댄 히스 <스틱!>, 스티븐 코비 <성공하는사람들의 7가지 습관> 등과 같은 오디오북이 큰 흥미를선사할 것이다.

윌라 오디오북을 서비스하는 인플루엔셜 문태진 대표는“MBTI 유형으로 자기소개를 할 만큼 MBTI가 트렌드로자리 잡으면서 윌라에서도 이를 반영해 다양한 오디오북 추천을 선보였다” 며“구독자 성향에 맞는 오디오북 콘텐츠를 통해 보다 풍부한 독서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