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인천 왕산해수욕장서 ‘반려해변 정화활동’ 진행
상태바
롯데홈쇼핑, 인천 왕산해수욕장서 ‘반려해변 정화활동’ 진행
  • 김혜나 기자
  • 승인 2023.09.17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 3회 이상 임직원 동참 환경보호 활동 예정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숨쉬는 바다 가꾸기’를 진행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숨쉬는 바다 가꾸기’를 진행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제공

매일일보 = 김혜나 기자  |  롯데홈쇼핑은 지난 15일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반려해변 정화활동 ‘숨쉬는 바다 가꾸기’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반려해변은 기업과 민간단체 등이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프로그램이다. 여름 휴가철 여파로 생긴 해양 쓰레기를 제거해 청결한 해변을 조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정화활동은 지난 5월 인천 하나개해수욕장에 이어 두 번째다.

롯데홈쇼핑 임직원 20여명은 해양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교육을 받은 후 2시간 동안 약 1.5km에 이르는 해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병·캔·비닐봉지 등 여름 휴가철 발생한 생활 쓰레기를 비롯해 바다에서 떠밀려온 스티로폼, 폐플라스틱 등 448kg을 수거했다. 이는 500ml 일회용 페트병 약 4만개 분량이다. 수거된 쓰레기는 데이터화를 통해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자료로 활용된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이종열 롯데홈쇼핑 책임은 “평소에 생각만 하고 실천하지 못했던 환경정화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회사에서 진행하는 활동뿐만 아니라, 생활 속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은 연 3회 이상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비롯해 임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을 다양하게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탄소저감을 위한 도심 숲을 조성하고, 폐의류 업사이클링 자재를 활용한 친환경 학습공간을 구축했다. 사내 다회용 컵 사용 캠페인, 쿨비즈 도입을 통한 냉방 에너지 절약 등 사내 친환경 문화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5월 반려해변 입양을 통한 환경정화 활동을 시작해 이번에 인천 왕산해수욕장에서 두 번째 활동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참여하는 환경보호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며 ESG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