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미래 방향성 쉽게 상상할 수 있는  『AI 브랜딩』
상태바
[신간] 미래 방향성 쉽게 상상할 수 있는  『AI 브랜딩』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3.09.1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ㅣ"10년 후, 우리의 손에는 아직도 아이폰이 들려 있을까?" 이 질문과 함께 출판사 가넷북스(바른북스의 임프린트)가 신간 <AI 브랜딩>을 출간했다.

'AI 브랜딩'은 생성 인공지능(AI)의 시대를 맞이한 모두를 위한 책으로, AI와 브랜딩, 인문학과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최초의 입문서다.

직업의 대변혁기에 선 기업과 개인을 위한 브랜딩 생존 전략은 물론, ‘대체 불가능한 존재’가 되는 방법에 대한 면밀한 분석을 담고 있다. 디자이너이자 아티스트, 스토리텔러인 저자는 디자인과 AI에 대해 처음 알고자 하는 독자들도 이러한 미래 방향성을 쉽게 상상할 수 있도록 흥미롭게 책을 구성했다.

이 책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는 크게 다섯 부분으로 구분할 수 있다. △브랜딩과 AI의 필수 배경 지식, △다양한 분야의 전문 서적을 통한 미래 통찰, △AI를 활용한 최신 브랜드 동향, △오리지널리티의 기본 요소와 실제 접목 사례, 그리고 위 요소들을 활용한 미래 브랜드 예상 시나리오들이 그것이다.


자세한 목차는 △(IDENTIFY) 지갑을 열게 하는 그것: 각인의 전략 △(IDEATE) 제4차 산업 혁명의 물결: 브랜딩의 미래 △(STORIFY) 미리 보는 심리, 브랜딩 타임머신: 스펙트럼 시나리오 △(SHARE) 전략 없는 모방은 망조의 어머니: 오리지널리티 △(SHOW) Speculative 브랜딩 매핑: 이미지 서머리로 구성됐다. 책의 길잡이 역할을 하는 인트로(INTRO)와 결론을 담당하는 아웃트로(OUTRO)에서는 제4차 산업 혁명 이후 찾아오는 변화에 대한 첨예한 질문들을 필두로 저자가 전하고자 하는 핵심 내용을 정리했다.

<AI 브랜딩>이서후 저자는 "마치 상호작용하는 좌뇌와 우뇌처럼 인공지능 기술과 가장 인간적인 것은 서로 결합해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지성의 창조를 도울 것"이라고 주장한다.

저자는 홍익대학교의 시각디자인과를 거쳐 취리히국립예술대학(ZHdK)에서 인터렉션 디자인을 전공한 후 스위스 금융 기업의 디자이너와 국내 콘텐츠 기업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일하는 등 국내외적으로 다양한 장르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