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2023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
상태바
강북구, 2023 자원봉사 체험수기 공모
  • 오지영 기자
  • 승인 2023.09.05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부터, 봉사의 감동과 보람 공유하는 장
12월 ‘자원봉사자 한마음 대축제’에서 시상
강북구 환경전문자원봉사단이 여름철 우기를 대비하기 위해 빗물받이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강북구 환경전문자원봉사단이 여름철 우기를 대비하기 위해 빗물받이 정화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강북구 제공 

매일일보 = 오지영 기자  |  서울 강북구가 자원봉사에 대한 주민 관심과 참여률을 높이고자 10월 31일까지 ‘2023년 강북구 자원봉사활동 체험수기 공모’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자원봉사에 관심있는 누구나 연령제한 없이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자원봉사를 하면서 느꼈던 감동적이고 보람찬 경험, 자원봉사로 희망을 찾은 이웃의 이야기, 자원봉사 우수활동사례 등의 이야기를 글로 들려주면 된다.

 참여 희망자는 강북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gangbuk.seoulvc.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체험수기와 함께 이메일(jawon1365@gangbuk.go.kr), 우편 또는 방문(강북구자원봉사센터 오현로 199–9)해서 제출해야 한다.

 구는 작품 심사를 통해 최종 6편(최우수 1명, 우수 2명, 장려 3명)을 선정하고 12월에 개최하는 자원봉사자 한마음대축제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센터 홈페이지와 소식지에 게재하는 등 자원봉사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구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구청 자원봉사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희 구청장은 “이번 공모전은 많은 구민들이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